티스토리 뷰

반응형

오늘은 서울지식산업센터를 2021년에 입주하기 위해 지식산업센터분양을 알아보는 기업들 중 큰 면적이 필요한 중견기업에 안양천변이 보이는 1개층 상품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건물을 #가산디지털3단지 금천구 가산동 554-2번지에 위치한 서부간선도로와 닿아있는 신축지식산업센터 가산 한화비즈메트로 2차입니다. 한화비즈메트로2차 를 첫 분양했던 19년 말에만 해도 주변에서 이 건물의 가격이 비싸다고 말하곤 했었습니다. 하지만 최근 분양한 7~800만원대 현장들이 분양이 끝나가고 있고 가산디지털단지역 주변의 신규 지식산업센터분양가가 지난해 1,000만원 돌파, 올 하반기 들어 1,100만원을 넘고, 드디어 이달 말 분양예정인 가산어반워크가 상층부 기준 1,300만원을 넘어설 예정입니다. 이러한 서울지식산업센터의 가격 오름세는 가산지식산업센터에서만 한정된 현상입니다.

이에따라서 주변건물에 비해 비싸다는 소리를 들었던 한화비즈메트로2차는 이제 #가산동지식산업센터 의 전체적인 모습으로 봤을때 상대적으로 저렴한 분양가로 재평가 되면서 최근에 많은 분양이 되고 있습니다. 특히 지식산업센터 특성상 주로 소기업들이 많이 분양을 받는데, 분양초기가 아니면 대형면적의 1개층 분양이 굉장히 힘들다는것과 현재 분양중이 서울지식산업센터중 800만원대 분양가로 전용면적 기준 500평 이상의 큰 면적을 계약 할 수 있는곳이 몇 없기 때문에 2021년 입주를 원하는 회사라면 가산한화비즈메트로 를 유심히 보셔야 합니다. 현재 한창 개발중인 #가산동지식산업센터 분양지역에 건설중인 현장중 비교적 큰 건물에 속하는 이곳은 대지면적 7789㎡에 준공업지역, 도시지역, 산업단지에 속하는 용도로 지상18층, 지하4층 1개동의 지식산업센터 업무시설, 근린생활시설을 조성합니다. 주차대수도 법정주차대수의 203%로 서울지식산업센터중 최고수준으로 지어집니다. 시공은 구로한화비즈메트로에 두번째로 가산에 한화건설이 맡아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 현장은 지하철1,7호선의 가산디지털단지역, 1호선 독산역을 이용할 수 있고 현장 바로앞에 버스정류장이 있어 편리한 버스이용이 가능할뿐 아니라 서부간선도로 진입램프가 붙어있어 주요고속도로와 여의도, 영등포등 도심지역으로의 이동도 수월합니다.

이 사진은 현재 시공중인 현장모습입니다. 건물과 지하화공사중인 서부간선도로가 맞닿아있고, 바로 건너에 안양천수변공원이 있습니다. 사거리 코너에 위치하여 대다수의 호실들이 안양천조망과 원거리조망이 가능하며 개방감이 뛰어나 1개층으로 사용할 대형업체에 잘맞는 건물입니다. 다리만 건너면 대규모 아파트숲이 있는 광명시 하안동과 철산동 아파트 단지로서, 주거여건도 좋으며, 안양천수변공원이 있는 공세권에 인근에 기숙사와 대형오피스텔이 위치해 있어서 정주여건이 좋은것도 장점입니다. 가산디지털단지는 10년이상 노후된 건물들이 74%가 넘는지라 신축지식산업센터에 대한 수요가 넘쳐나고 있습니다.

또한 입지여건이 가산디지털단지역 주변에 위치한 건물들에 비해 조금 뒤지는것은 사실이지만, 대신 400만원 이상 저렴한 분양가는 향후 경쟁력이 높은 상품으로, 앞으로 밝은 미래가 보장되는 현장이라고 전망 할 수 있습니다. 또한 2021년 입주 서울지식산업센터분양 건물로 법연장없이 취득세감면혜택을 보실 수 있으며, 서울디지털산업단지내 임차업체의 신규임대 수요도 충분합니다. 대형건물답게 시원한 조망이 있는 옥상정원과 채광을 안겨줄 선큰가든 가산지식산업센터 최초로 사우나실을 설치할 예정이며 피트니스센터도 설치할 예정입니다. 또한 주변에 위치해있는 안양천수변공원에서 조깅이나 자전거를 즐길수도 있으며 빠르게 이용할 수 있는 샤워시설도 설치할 계획입니다.

올 상반기 코로나19로 부진했던 성적이 갑자기 실적이 좋아진 이유가 뭘까요? 우선 규제가 덜하고 소액투자가 가능한 상품이며 부동산규제에 핵심인 대출규제가 지식산업센터에서는 사실상 적용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분양가에 90%까지 가능한 높은 융자비율은 소액투자가 가능하고 소액투자가 가능하다는것은 그만큼 자신의 자본이 적게들어가 자기자본수익률이 높게 나올 수 있다는 것 입니다. 또한 부동산가격에 큰 영향을 미치는 부동산전매제한도 없기 때문에 중간에 값이 오르면 전매를 통해 시세차익도 가능한 상품입니다. 결정적으로 코로나19상황에도 불구하고 초저금리는 부동자금들이 갈곳이 없다는 뜻이죠. 지식산업센터 또한 가격이 전에 비해 크게 높아졌으므로 임대수익률이 다소 떨어졌고 공실률도 증가한것은 인정 할 수 밖에 없는 사실입니다. 하지만 대표적인 수익형부동산인 상가수익률이 코로나19로 인하여 자영업자들로 인해 크게 떨어졌고 지식산업센터투자 유사상품인 오피스텔 또한 규제가 강해지고, 수익률도 늘어나면서 비교불가 수익률과 안정적인 수익은 지식산업센터 뿐 이라는 인식이 더 많아졌기 때문이라는 분석이 많습니다.

한화비즈메트로2차 또한 다수의 호실들이 개별분양되어 이제 대형면적으로 분양가능한 층은 2개층에 불과합니다. 그중에서 8층은 반개층으로 분양가능한 서울지식산업센터 입니다. 서측과 동측호실로서 서측은 계약면적 488평은 안양천 조망을 가지고 있으며 동측 505.64평은 대로변에 접한 호실들 입니다.

상층부인 15층에서 1개층면적인 대형면적 분양994평으로 분양이 가능하여서 공용복도와 발코니까지 포함하면 1,100여평까지 사용가능하여 중견기업에 편리하고 쾌적한 사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전화상담주시면 알려드리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