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불과 3개월여전만에도 가산디지털단지역 주변에 공급되고 있는 지식산업센터 위주로 분양이 빠르게 이루어졌지만 서울지식산업센터 중 700만원대 는 더없다는 상황속에서도 실수요자위주로만 계약이 되던 가산아이에스비즈타워 가 단박에 분양마감수순을 밟게 되었습니다. 이에따라 이제 가산아이에스비즈타워 최종물량 단 4개호실만이 선택이 가능할 뿐입니다. 상가시설2개호실과 지식산업센터는 2개호실을 빼고는 모두 완판되었습니다.

이는 서울지식산업센터 유일읜 700만원대 분양가격인데나 입주가 내년2월 중순이면 가능하여 신축지식산업센터 를 3개월내로 입주가능한 물량을 분양받을 수있고 지식산업센터매매와 달리 세제혜택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실수요자들이 필요물량에 투자물량까지 더해 분양이 좀더 빠르게 진행된것으로 보입니다.

가산아이에스비즈타워 의 준공임박 건물의 모습입니다. 이미 외벽도 마무리가 되었고 최종 내부 시설점검과 1층 공개공지 조경공사가 조성중입니다. 다음달중에는 계약자들에게 사전허가를 통해 건물내부의 사전점검이 가능할 것으로 예측됩니다. 서울지식산업센터 분양 어떤 현장도 실제 준공된 건물을 보고 살 수있는 곳은 극히 드뭅니다. 아파트도 그렇지만 지식산업센터분양 또한 선분양이기 때문에 당연히 그림한장 보고 계약할 수밖에 없는 현실이죠.

부동산투자경험이 많고 지식산업센터분양 시장을 잘 아는 분들이나명 크게 개의치않겠지만 언제나 준공때가지 문제없이 건설될것인지 걱정하는 분들도 계실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뉴스에서 심심치않게 시행사의 부도로 건축이 멈췄다는 뉴스를 간간히 접할 수있기 때문이죠. 그런데 이곳과 서울지식산업센터 처럼 이미 건물이 완공수준에 이르렀고 준공일정도 거의 확정적이어서 이전계획을 수립하는데도 수훨한 보기드문현장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난 3개월여동안 많은 기업체담당자들이 방문하였고 신축지식산업센터 이면서 입주가 빠르고 취득세 감면혜택까지 더해 오랜기간 기다릴 필요없이 비용절감 효과가 뛰어나기 때문에 의사결정이 빨라 질 수밖에 없었습니다.

사진에서 보듯 가산아이에스비즈타워 에서 안양천수변공원이 가깝고 서부간선진출입로 또한 매우 가까워서 특히 차량이동이 잦은 업체들이 많이 선택하신 건물이기도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분양가격이 767만원은 현 상황에서 비현실적인 가격인데요, 최근 분양을 시작한 가산어반워크의 평균분양가격이 1280만원이며 내년봄 분양을 할 신규 현장들은 1400만원대를 예고하고 있습니다. 이미 서울지식산업센터는 물론 가산지식산업센터에서도 반값 지식산업센터가 된 것입니다.

이곳을 잘모르시고 처음 방문한분들은 오히려 반신반의하면서 혹시 문제가 있어서 이렇게 싸게 분양하지 않나 의심부터 하시더군요, 물론 문제가 전혀없죠. 오히려 소리없이 강한 기업 아이에스동서가 시행및 시공을 맡아 비용절감효과가 뛰어나고 3년전에 매입한 지가를 반영하였기에 가능한 분양가격이죠.

​ 당연히 현장주변으로는 싸다고해도 800만원 초반 높게는 800만원후반까지 분양을 하고 있기 때문에 가격차이만으로도 미래가치가 높은 현장입니다. 그런데 아쉽게도 이제 최종물량 단2개호실만이 가능하기 때문에 이번주가 아니면 기회자체가 없습니다.

이곳을 가산디지털단지에서는 역세권이라 하지는 않습니다. 2000년대초반에 주로 건설된 지식산업센터들이 지하철역과 아주 가까이에 역세권으로 위치해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아파트를 기준으로 하거나 다른지역에 지식산업센터라 하면 역세권으로 불려도 불만이 없을 위치입니다. 1호선과7호선이 지나는 가산디지털단지역과는 900미터거리, 1호선이 지나는 독산역과는 1100미터가 떨어져는 곳이라 도보로 충분히 이동할 수있는 거리이죠.

확언컨대 가산아이에스비즈타워는 준공과 동시에 800만원이상은 당연하고 내후년 1천만원대 분양했던 지식산업센터들이 입주를 시작하면 900만원대까지 매매가격을 기대할 수있는 곳입니다. 이미 서울지식산업센터 대다수가 1400만원 이상을 상회할 예정이어서 반값에 불과한 이곳의 가격상승은 당연할 수밖에 없습니다. 아울러 가산디지털단지의 80%이상이 10년이상된 건물로서 신축수요는 계속적으로 증가할 수밖에 없어 미래가치는 더욱 높을 수 밖에 없는 것이죠.

가산아이에스비즈타워는 대형건물은 아닙니다. 대형건물만의 장점이 있지만 소형건물만의 장점도 있습니다. 소형사무실로 주로 공급되었지만 전용15평전후로 대다수 호실이 공급되었고 주차시설도 다른 건물에 비해 비율을 높였기 때문에  주차시설도 불편함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여기에다 최종물량 계약시 냉난방기를 무상으로 제공해주는 것은 물론 계약업체에게는 잔금후 1개월후 입주지원금을 4%를 제공(한시적) 합니다. 그렇기때문에 이 마지막 기회를 반드시 잡아야하는 것입니다. 이번 글이 가산아이에스비즈타워를 소개하는 마지막 포스팅이 될 것입니다. 단2개호실만이 남아있는 상황에서 이번주를 넘기지는 않을 것이니까요.

 

가산아이에스비즈타워에 상업시설을 많이 배치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입주사들에게는 조금 불리하게 작용하는 부분이긴 합니다. 어쩔수 없이 주변 상업시설을 이용할 수밖에 없는데요, 반대로 상업시성을 분양받는 다면 그만큼 경쟁력이 뛰어나다는 반증입니다. 현재 커피숍과 부동산지정 호실인 1호와 2호는 분양되었고 3호와 4호가 남아있습니다. 일단 편의점 입점이 가능한데요, 담배권관련 규정이 변경됨에 따라 담배권이 확실하지 않아 망설이고 있지만 곧 그에대한 해답이 나올것인데요, 어째든 빨리 알아보고 선점을 한다면 편의점을 준공건물에서 분양받는 행운이 뒤따를 수도 있겠습니다. 또한 건물내 식당시설이 별도로 없기 때문에 분식점이나 회전률이 빠른 대중적 메뉴를 가진 식당이 입점한다면 성공가능성이 높을거 같습니다.

이제 최종물량 단2개 호실만이 선택의 기회가 있습니다. 2개호실 동시 분양을 원칙으로 하기 때문에 1개호실이 필요하다면 사전에 협의가 필요합니다. 내년도 입주여서 대출도 원활하여 2개호실을 분양받아도 실제 필요자금이 5천만원도 안될 것으로 보여 1개호실이 필요하다고 해도 차후 사업확장을 감안하여 2개호실을 분양받아 당분간 임대사업을 하는것도 좋은 방안인듯합니다.

이글을 보는즉시 전화하셔도 늦을 수도 있겠습니다. 어째든 버튼을 먼저 눌러야할 순간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