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집값 하락세가 뚜렷하다는데 정작 시장에 나가보면 그런 매물은 찾을수가 없죠. 지식산업센터 또한 마피가 만연하다는데 정작 현장에 가보면 극소수에 불과하여 계약금만 내면 높은 프리미엄을 받을 수있다는 말에 현혹되어 계약후 잔금능력이 없는 사람들의 급매물이나 소액투자로 많은 사람들이 매입했던 수도권 외곽의 기숙사같은 매물입니다.

서울이나 서울과 가까운 인기지역에서 마피가 흔한가요? 극히 일부 수분양자를 제외하고는 아파트와 비교해 잔금대출이 용이하기 때문에 프리미엄을 기대하고 지식산업센터분양을 받았다 하더라도 등기후 임대사업으로 전환하지 마피로 던지는 경우는 많지 않은게 현실입니다.

반면에 서울지식산업센터 빅3로 불리는 성수동, 문정동, 영등포지식산업센터 등 인기지역에서는 여전히 매물이 없는 상황으로 신규 공급물량도 매우 적어서 현장이 열리기 무섭게 여전히 완판 있습니다. 최근에는 공실률이 급감하면서 임대료가 상승하고 월세 부담을 느낀 소기업들은 경기도지식산업센터로 밀려나고 있는 것이 현실이죠.

현재 매물이 주로 출회되는 지역은 수도권 외곽에 대중교통이 편리하지 않은곳으로 저렴한 분양가격에 프리미엄을 기대하고 매입했지만 프리미엄이 형성되지 않았고 분양당시만 해도 이자율 3%전후에 임대수익률 5%이상을 기대하고 샀지만 최근 잇따른 금리 인상으로 수익률이 크게 떨어지고 임차인을 구하는데 어려움을 겪자 급매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나 서울지식산업센터 어디든 준공후 장기 공실이 되는 경우에는 인테리어에 인색하거나 시장에 동떨어진 임대조건을 제시한 매물을 제외하고는 3개월내에는 임대가 완료되는 경우가 대다수이고 지난해 부터 공급이 급감하면서 향후 3년이후에는 오히려 매물 품귀현상이 다시 나타날 수있다고 보여집니다.

지금의 지식산업센터시장은 분명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여유자금없이 무리한 투자를 할 이유도 없지만 저렴한 가격에 현혹되어 수요가 검증되지 않은 지역에 지식산업센터분양은 지양해야 할 것입니다. 반면에 여유자금은 있으나 그동안 영등포지식산업센터 등 서울 인기지역에서 분양기회를 잡지 못한 경우라면 신중하지만 적극적인 검토로 좋은 현장을 잡을 수있는 기회입니다.

오늘 볼 영등포지식산업센터 신규현장은 여의도권역, 구로.가산권역, 마곡지구권역, 상암권역의 최중심에 공급하는 '플랜트양평' 입니다.

플랜트양평 서울지식산업센터가 공급될 영등포구 양평동일대는 재개발 호재가 있는 지역이고 대형유통업체와 백화점등 편의시설들이 가까이 위치하며 주요간선도로가 가까워 이동도 편리한 곳으로 인근지역에서 이전할 수요가 꾸준하여 지금껏 서울 빅3지역의 지위를 유지하고 있는 것입니다.

서울에 준공업지역 토지가 대다수 개발되면서 대형부지가 필요한 서울지식산업센터 특성상 공급할 토지가 마땅치 않아 대형면적으로 공급될 가능성은 높지 않습니다. 그래서 소형지식산업센터지만 차별화되고 잇점이 있는 지식산업센터를 선택할 필요가 있습니다.

플랜트양평은 대형 지식산업센터에서도 가지지 못한 특별함을 가진 곳으로 지식산업센터 분양 흥행키워드인 '양면발코니'를 품어 더욱 인기를 끌 현장입니다. 

또한 대형지식산업센터에서는 상상할 수없는 크지 않은 면적으로도 1개층을 사용할 수있어  넓은 발코니와 공용면적도 내사무실안으로 끌어들일 수가 있고 보안에 유리하고 독립성이 강화된 사무공간을 원한다면 최적의 현장이 될 것입니다.

또한 영등포지식산업센터 중에서도 2,5호선 영등포구청과 가까운편에 속하는 서울지식산업센터이기 때문에 경쟁력이 높으며 5호선을 통해 마곡지구와 여의도업무지구로 바로 연결되며, 2호선을 통해 마포와 중심업무지구 및 강남으로도 빠르게 이동이 가능하기 때문에 강남사무실 과 종로사무실 대체지로도 충분한 역할이 기대되는 곳입니다.

플랜트양평은 자투리공간 하나도 허투리 사용하지 않을 것입니다. 대다수 서울지식산업센터에서 명목상 휴식공간으로 형식적으로 조성해놓은 옥상공간을 수준급 휴게공간으로 꾸며 실질적인 테라스정원을 갖춘 휴식공간으로 조성할 예정입니다.

소형지식산업센터 지만 기계식주차장을 지양하고 자주식주차장을 지하4층~지하1층까지 설치할 계획입니다. 특히, 지하층에도 공장이나 창고를 배치하지 않고 오롯히 주차공간만으로 활용하게 할 계획입니다.

1층 지식산업센터상가는 필수업종만이 입주가능하도록 건물규모에 맞는 호실을 공급함으로써 입점한 상가도 살고 입주사도 편리함을 가질 수있게 적정규모로 공급하여 경쟁력있는 상가가 될 수있게 할 예정이니 서울상가투자에 관심있는 분들께서는 주목해도 좋을것입니다.

2층부터 10층까지 지식산업센터를 공급하며 1개층은 5개호실로 구성되면 전용면적기준 15~40(3.3㎡) 규모로 공급하므로 업체에 맞게 면적을 선택하면 되며 1개호실을 제외하고 전호실 양면발코니를 제공하므로 가뜩이나 현재 공급중인 빅3 서울지식산업센터 중에서 가장 저렴한 가격에 발코니서비스 면적을 감안하여 완전 합리적인 가격때의 신규 현장이라고 할 수있겠습니다.

현재 홍보관은 현장 인근 리드원타워 맞은편에 마련되어 있으며 사전예약제를 통해 방문이 가능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