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구로디지털단지에 3년만에 신축지식산업센터가 공급된다는 소식에 한걸음에 달려가서 알아봤어요. 7호선역세권으로 구 해피랜드부지와 흥영물산부지에 건설되는 지식산업센터건설 전문기업 에이스건설이 시행및 시공을 맡아 기존 에이스테크노타워와 에이스하이앤드타워 브랜드가 아닌 새로운 브랜드 '아티스포럼'이라는 새로운 브랜드로 선보이는 첫번째 현장이네요.

 

 

지난해부터 개발소문이 돌긴 했지만 에이스건설이 직접 매입해서 공급을 할 것으로는 예측하지 못했는데요 최근 본격적인 분양절차에 착수 했다고 하는군요. 구로디지털단지에는 지식산업센터를 공급할 만한 땅이 없기 때문에 가산디지털단지에 비해 신규공급이 턱없이 부족한 상황에서 3년만에 공급하는 사업이어서 지역에서도 많은 기업들이 참여 의사를 밝히고 있고 지금의 지식산업센터 호황속에서 최근에 가산디지털단지에서 공급한 가산ks타워가 단지 최초로 1400만원대로 공급을 해서 시작전만에도 비싸다는 평가가 있었지만 1주일만에 완판과 함께 벌써 100만원의 프리미엄이 형성되었다는 얘기하지 나오고 있네요.

 

 

그렇기 때문에 이곳 아티스포럼의 성공도 당연한 분위기 이며, 이미 구로디지털단지 최고가가격 분양가책정 소문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신축 구로지식산업센터 가 없는 상황에서 미래가치를 생각하면 충분히 투자할 만하다는 평가가 일반적이네요ㅣ 그렇다면 단지내 입주기업들 뿐만 아니라 투자수요까지 합세한 구로지식산업센터 아티스포럼의 인기비결을 알아보죠.

부동산가치의 척도는 역세권이죠. 지식산업센터에서도 역세권의 가치는 날이 갈수로 상승하고 있어요. 코로나19로 촉발된 심각한경기상황과 시장의 변동성은 역세권과 같이 이미 시세상승이 검증이 끝난 곳에수요가 몰릴 수밖에 없죠. 이제 확실히 중소기업들의 사업공간으로 자리잡은 지식산업센터의 경우 어떤 부동산보다 역세권 선호 현상이 매우 큰 상품이죠. 역과 가까울수록 직원들의 출퇴근 시간이 절약되어 우수인력확보가 용이하고 업무이동시간도 줄일 수있으며 풍부한 유동인구로 인해 상권이 발달하여 건물내 상권형성도 용이하며 지역 인프라들이 몰려있어 단연 선호도가 높을 수밖에 없죠.

 

 

이로인해 역세권 지식산업센터는 현재의 상황에서 꾸준한 수요를 넘어 오히려 수요가 더 몰리면서 꼭 투자해야할 곳으로 인식되면서 최근의 서울지식산업센터 분양시장을 주도하고 있어요. 지난 1년의 사례를 보더라도 영등포당산생각공장, 가산디지털단지 디케이현대테라타워, 가산반도아이밸리 등 역세권입지에 위치한 곳은 수요자들의 호평속에 모두 1개월에 완판되었어요.

그중에서도 1개역보다는 2개, 3개가 역이 갖춰진 더블,트리플역세권 건물이 더 가치를 평가 받게 되는데요, 일예로  인근의 가산디지털단지에서 1,7호선 환승역인 가산디지털단지역과 1호선역인 독산역 역세권 지식산업센터의 가격차이는 수백만원의 차이를 보이고 있죠. 이러한 분위기 속에서 7호선 남구로역이 아주 가까이 위치해 있고 2,7호선대림역과 2호선 구로디지털단지역 3개 역을 이용할 수있을뿐만 아니라 이곳 아티스포럼이 준공되는 비슷한 시기 개통예정인 신안산선의 구로디지털단지역 정차에 따른 역세권 프리미엄으 누릴수 있는 본 현장에 이목이 집중될 수밖에 없겠네요.

 

 

구로디지털단지에서는 역세권 현장으로는 8년만에 공급되는 곳이라 더더욱 관심을 끄는 곳이죠. 또한 최근 부동산비규제상품으로는 거의 유일하다시피한 지식산업센터의 인기는 날로 높아지고 있는데요, 전매제한도 없어서 단기투자도 가능하고 주택수에 포함되지 않으며 종부세부담도 없구요, 대출규제도 사실상 없다시피 한 상품입니다. 이곳 아티스포럼은 이미 수요가 갖춰져 있고 실입주수요도 많아서 향후 임대시 공실리스크도 매우 낮습니다. 실입주기업의 경우 구로디지털단지와 가산디지털단지에 수천개의 기업이 입주해 있어 네트워크 구축이 용이하고 기업간 시너지효과도 극대할 수가 있죠.

 

 

최근 1군건설사들이 지식산업센터건설 사업에 뛰어들기전 대륭건설과 함께 지식산업센터건설을 양분한 '에이스건설'이 시공뿐만아니라 시행까지 하기때문에 그동안의 노하우가 집적되고 안전시공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서울시 구로구 구로동 197-11번지와 45번지에서 공급할 아티스포럼은 대지면적 2600여평에 연면적 19천여평 규모로 구로지식산업센터 중에서 대형건물에 속할 곳이네요.

 

 

현재 입주자 선정을 위한 의향서접수를 시작해서 직접 현장에 다녀왔어요. 홍보관오픈은 정식으로 하지 않아 방문을 할 수없어도 현장만 둘러보고 왔네요. 건물규모가 크고 주변에는 아파트와 일반단독주택도 많아서 상권형성에도 도움이 되긴 때문에 상가투자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1층 상업시설을 집중 공략할 필요가 있겠네요.

 

 

저층부에는 업무시설도 공급되면 구로 지식산업센터들 대다수가  천장고가 2.7미터 안팎인데 이곳 아티스 포럼에서는 3미터로 설계하여 더욱 개방감을 높일 것으로 보이는데요, 평형대또한 구로디지털단지지식산업센터에서는 흔치않은 전용면적기준 22평과 30평안팎으로 공급함으로서 주변건물들과의 차별화와 경쟁력까지 갖췄다는 평가이네요. 실제로 구로지식산업센터들은 대다수 40평대이고 20평안팎의 구로동사무실은 분할된 형태의 길쭉한 형태로 사용할 수밖에 없는데 이곳 아티스포럼이 공급되면 임대인기 또한 독차지 할 것이라는 전망이 우세하네요. 

 

 

관심현장으로 즐겨찾기 해놓으시고 스케줄확인후 들러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