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전국적으로 역대급 오피스 최저공실률을 보였던 올해1분기 대비해서 2분기에도 공실률은 소폭 하락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는 이전에따른 자연발생적인 공실률과 노후도가 심한 오피스 장기공실률을 감안하면 인기지역 오피스 공실률은 0%에 가깝다는 전문가들의 분석입니다. 뿐만 아니라 본격적인 엔데믹시작으로 그동안 재택근무에 치중했던 기업들이 재택근무와 사무실근무의 중간근무 형태인 거점오피스 개념을 들고 나오면서 서울의 지하철역과 가까운 오피스들의 인기가 더욱 치솟으면서 지식산업센터분양 도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특히, 서울의 주요업무지구인 GBD,YBD,CBD 에서 공실률 하락에 의한 사무실임대난이 가중되고 있는데요, 고급인력확보가 용이하고 2030이 근무를 선호하는 지역인만큼 임차선호도는 높을수 밖에 없습니다. 그런데 팬데믹 상황에서는 주요기업들이 앞다퉈 사무실규모를 줄이면서 창업기업이나 소기업들도 해당 지역에서 임차가 가능한 상황이었지만 지난해부터 임대료 상승이 가속화 되면서 서울 중심에서 벗어난 지역이지만 교통여건이 뛰어난 곳 사무실을 마련하려는 움직임이 빨라지고 있습니다.

이런 공실률의 꾸준한 하락은 신축  오피스의 희소성도 높아짐에 따라서 매수수요와 임차수요는 더욱 늘어날 전망입니다. 무엇보다 초기법인과 스타트업기업들이 대거 늘어나면서 공실률감소에 영향을 미친것으로 분석되는데 최근 공유오피스가 큰 인기를 끄는것도 그요인으로 이에따라 섹션오피스 수요도 크게 증가하는 상황입니다.

물론 계속되는 금리인상은 부동산투자 심리위축으로 나타나고 있어 거래가 감소하고 아파트등 주거용부동산이 큰 타격을 입고 있지만 그에반해 상업.업무용부동산의 거래는 오히려 증가하고 있는 양상이지만 지식산업센터분양 도 일부 영향을 미치는것은 사실입니다. 그러나 대다수 전문가들의 의견은 내년 상반기를 기점으로 다시 금리는 하락세로 돌아설것이고 현대테라타워은평이 입주예정 시점인 2025.12월에는 2%초반에서 금리가 안정을 찾을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이런 분위기속에 공식 오픈전부터 많은 투자자들이 다녀가는등 지식산업센터분양 으로 재미본 자산가들도 주목하는 상품이 있으니 바로 현대엔지니어링이 공급하고 서울서북부권 핵심중심지인 은평뉴타운의 구파발역 바로앞에 공급하는 상업.업무.숙박 복합시설 '현대테라타워은평' 입니다.

현대테라타워 은평은 스타트업기업들과 소기업들이 사용하기 편리한 복층형태의 휴식공간을 갖춘 휴식과 업무가 가능하고 높은층고로서 개방감이 뛰어난 프리미엄 섹션오피스를 다양한 유닛으로 공급하며, 소형에서 대형까지 내가 원하는만큼 사무실면적을 매입하고자 하는 고객들을 위해 섹션오피스도 공급하고 있습니다.

상업.업무.숙박시설로서 지하4층, 지상20층 규모연면적이 7만5천㎡의 은평뉴타운에서 가장 큰 규모형태로 공급되는 현대테라타워은평은 지식산업센터분양으로 재미를 본 투자자들이라면 금새 납득이 가는 수많은 장점을 가진 업무시설입니다. 지하1층에서 3층까지는 상업시설을 공급하며, 4층에서 20층까지 섹션사무실과 복층형태의 프리미엄오피스를 공급합니다. 이번에 일반분양을 하지않는 숙박시설도 4층에서 9층까지  배치가 되어있습니다.

현재 지하철3호선이 지나는 구파발역 3번출구나와 몇발짝만 걸으면 도착하게될 현대테라타워은평은 종로업무지구로 바로 연결이 되며, GTX-A가 2년뒤 개통되면 강남까지 25분이면 도착이 가능한 위치가 됩니다. 도로여건도 뛰어나서 외곽순환고속도로를 15분내 진입이 가능하고 상암디지털미디어시티를 비롯해 마곡지구와 여의도 업무지구도 30분이면 도착할 수있는 거리입니다.

업무시설에는 지식산업센터분양 에서 처럼 모든 호실에 발코니(서비스면적)를 설치하며 층고는4.2M를 적용하여 개방감이 뛰어나고 천장형냉난방기를 기본옵션으로 에어드레서등을 무상 제공합니다. 업무면적외에 편익시설을 갖추기힘든 스타트업기업들을 위해 비싼월세를 지불하는 공유오피스보다 한차원높은 공유커뮤니시설과 물품보관창고, 공용회의실, 공용라운지, 미디어스튜디오등도 배치되며 체육시설도 마련됩니다.

섹션오피스는 주로 중상층부는 롯데몰 방향으로 배치되면 19층과20층은 모든 호실을 섹션오피스로 배치하고 지식산업센터분양 에서도 선호도가 높은 조망권이 확보된 중대형사무실을 제공하게됩니다. 

프리미엄오피스는 크게 2가지 형태로 복층공간을 하나형태로 가진 P1타입과 복층공간을 2개가진P2타입으로 공급되면 각타입은 세부적으로 다양한면적과 형태로 공급되니 본인에게 맞는 가격대와 면적선택이 가능합니다.

P1타입 프리미엄오피스는 에어드레서등 기본적인 옵션이 갖춰져있고 천장형냉난방기가 있지만 누다락형태의 복층에 간단한 난방작업만 한다면 24시간 근무가 가능한 형태로서 3~4인까지 근무가 가능한 형태의 사무실로서 쇼핑몰을 운영하는 업체, 유튜버등 크리에이터, 교육상담업체들도 활용하기 좋은 형태입니다.

P2타입의 프리미엄오피스도 요즘나오는 지식산업센터분양 매물처럼 천장형냉난방기를 기본으로 에어드레서등의 옵션이 제공되며 넓직한 발코니도 제공됩니다. 추가옵션인 폴딩도어를 설치하면 대표실등으로 분리된 공간도 가능하며 다양한 업종들이 사용하기 좋으며 5~6명이 충분히 근무할 수있는 공간으로 2층으로 오르는 계단을 중심으로 좌우로 각 복층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지난해까지 업무용 부동산투자 시장을 선도한 상품은 지식산업센터분양 상품이고 올해들어서 서울이나 서울권지식산업센터들은 여전한 위세를 떨치고 있으나 수도권 외곽을 중심으로 인기가 시들해진곳도 있습니다. 그러나 이곳 현대테라타워은평까지 지하철역과 매우 가깝고 주변에 대규모주거시설이 있으며, 은평성모병원, 소방행정타운등 유관기업들이 이전할 가능성도높고 무엇보다 은평구와 은평구에 가까운 고양시에 10인미만 기업들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어 향후 임대수요는 충분할 것으로 보입니다.

현대테라타워은평 모델하우스는 롯데몰은평점 3층에 있으며 사전예약제를 실시함에따라 예약후 방문이 가능하며, 현장에서 원하는 호실을 선택하여 바로 청약금을 입금하여 선점도 가능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