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상암dmc(상암디지털미디어시티)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방송사들이 집결해 있고 관련기업들과 첨단기술개발기업들이 모여있는 곳입니다. 2006년 개발을 시작으로 2015년경 입주를 마무리하여 서울을 대표하는 첨단업무지구이죠.

서울을 대표하는 첨단업무지구로 마곡지구가 들어서기전 경기도판교와 함께 it기업의 중심지라고 할수 있는 상암 dmc에 입주하고자 하는 기업은 늘어나고 있고 입주기업 또한 확장공간이 필요하나 2015년이후 공급을 할 수없는 지역에 특성상 수요에 비해 공급이 따라가지 못하는 상황으로 계속해서 공급압력이 높았던 곳입니다

이에따라 상암dmc 기업수요를 감당할만한 신규업무지구가 필요했고 마포구와 맞닿아있는 도시인 고양시에 대규모택지지구가 개발됨에 따라 그곳 도시지원시설용지에 지식산업센터를 공급하여 상암dmc 배후 오피스로서의 기능을 하고자 추진한 사업이 바로 고양시 향동지구 와 덕은지구 입니다.

상암dmc를 사이에 두고 자리한 고양시 향동지구와 덕은지구에 지식산업센터가 공급되기 시작한것은 지난2019년으로 향동지식산업센터 공급을 시작으로 2020년에는 덕은지식산업센터도 공급하기 시작했습니다. 향동지구에 공급하는 지식산업센터는 저층부에 층고가높고 드라이브인 과 도어투도어가 가능한 제조.물류형 설계와 상층부에는 오피스형 설계를 결합한 상암dmc 수요는 물론 고양시내 제조업들의 이전을 기대하고 공급한 곳입니다.

반면에 덕은지식산업센터는 한강과 가깝고 자유로와 맞닿은 교통여건과 우수한 환경을 토대로한 향동지구에 대거 공급한 제조업은 배제(첨단업종만가능)하고 상암dmc 와 마곡지구의 중간에 위치한 지리적 장점을 토대로 방송.미디어, it, 바이오 대상 기업 유치를 위해 공급한 지식산업센터입니다.

지식산업센터의 미래가치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는 개발호재도 주변에 풍부한데요, 상암디지털미디어시티 옆 대규모개발지 국방대부지의 개발과 함께 덕은지구는 실질적으로 서울에 편입되는 효과를 가져달 줄것입니다. 또한 수색역세권개발도 긍정적요소로 작용할 것입니다.

고양시는 서울과 맞닿은 도시중 업무지구와 가까운 지리적 장점으로 사업체수와 종사자수가 꾸준히 크게 증가중에 있습니다. 이에따라 고양시 일산에 기업들 조차도 서울과 가까운 덕은지식산업센터로 수요가 집중될 것이기 때문에 입주후 임대수요 걱정도 크게 덜 수있을 것입니다.

기업입장에서 지식산업센터투자의 또하나의 매력은 바로 세제혜택인데요, 중소기업들을 위해서 직접 사용기업은 취득세 50퍼센트 감면과 재산세감면 혜택도 주어집니다. 현재 2025년까지 감면혜택 연장안이 국회에 계류중으로 무난히 통과될 것으로 예상될것으로 보입니다.

다음은 또다른 고양시지식산업센터 중 한곳인 향동dmc시티워크 입니다. 현재 호실배정을 실시하고 있어 실질적인 본분양이 시작된 상황입니다.

덕은지식산업센터에 앞서 대규모로 공급된 향동지식산업센터는 이제 마지막 부지이면서 상암디지털미디어시티와 가장 가깝고 신설역도 예정되어 있어 많은 기업들이 관심을 보이는 지역입니다.

경의선 향동역이 2025년 개통될 에정으로 향동dmc시티워크 는 향동지구의 마지막 역세권 지식산업센터를 공급하게 됩니다.

특히 향동지식산업센터 는 저층부 드라이브지식산업센터 와 고층부 업무용지식산업센터를 공급하는것이 일반적이었는데 이번 향동dmc시티워크 에서는 제조도오가 업무동을 분리하여 2개동으로 건설되며, 서울과 가까우면서도 제조공장으로 사용하기 좋은 층고 5.4~6m 높이의 지식산업센터를 공급합니다.

드라이브인과 도어투도어 공장이 가능한 향동dmc시티워크의 3층 도면입니다. 제조공장으로 사용하기 적당한 전요면적 30~40(3.3㎡)로 구성됩니다.

업무형공장은 최근 트렌드를 반영하여 소형사무실 위주로 공급되면 전요면적 기준 12.8~15.52(3.3㎡)으로 다양한 면적 선택이 가능합니다.

고양시지식산업센터 중 상암dmc 배후 업무시설로서 마곡지구 업무시설 대안으로 조성될 덕은지구에 마지막 슈퍼블럭 덕은6.7블럭에 덕은지식산업센터를 공급합니다.

덕은dmc아이에스비즈타워한강 현장은 한강앞 한강품은 단지로서 서울지식산업센터에 비해 반값에 불과한 가격으로 공급예정이어서 실소비자들의 의향서접수가 쇄도하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상층부에서는 한강조망이 가능해서 앞서 공급한 덕은dmc아이에스비즈타워센트럴 10블럭의 인기와 경쟁을 감안하면 이번에는 지하철역 예정지와 훨씬 가깝기때문에 프리미엄도 기대할만한 현장이라 보여집니다.

무엇보다 기존의 뛰어난 도로여건에 더해 제2자유로와 가양대교를 바로 진입가능한 진입램프가 현재 공사중이어서 덕은지구의 접근성은 보다 개선될 전망입니다.

1833-9766

덕은dmc아이에스비즈타워한강 모델하우스는 현장앞 5블럭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사전예약 후 방문주시면 현장상담과 함께 부지 및 주변여건 설명등 상세한 상담이 가능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