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이야기
서울 가산 지식산업센터 신규 대신it타워 분양 우선 고려이유
모든타임즈
2023. 3. 14. 07:22
반응형
오랜만에 투자이야기로 지식산업센터 관련한 내용을 써보고자 합니다.
요즘과 같은 고금리상황에서 부동산투자가 왠말이냐! 할 수도 있겠는데요, 단순히 차익을 얻고 임대수익을 얻기위한 투자가 아니라 기업들의 시설투자와 관련한 얘기랍니다. 최근 고금리와 맞물려 기업들의 시설투자 관련해서도 연기하거나 관망상태에 들어간것이 사실인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성장성이 높은 기업들은 여전히 장래를 위한 시설투자에 관심이 많습니다.
편리한시설과 상대적으로 저렴한 사옥매입가격과 최소비용에 세금혜택은 주어지는 지식산업센터분양 이 그동안 각광받던 이유이기도 하는데요, 지식산업센터투자 관점에서는 현재로서는 매력도가 떨어지겠지만 앞날을 내다본 투자 측면에서는 서울 가산지식산업센터 가 여전히 경쟁력이 있는데 오랜만에 분양소식을 알리는 가산디지털단지의 대신it타워 를 분양에 우선 고려이유가 되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쏟아지는 지식산업센터분양 비판기사들을 보면 " 텅빈 사무실 부동산 새뇌관" "아파트대체재 규제직격탄" 거래량 반토막 마피등장" 등 불과 2년전만에도 연일 지식산업센터 찬양 기사들을 쏟아내던 신문들이 지금은 앞다퉈 물어뜯는 기사들을 내놓고 있죠. 그런데 자세히 들여다보면 기자들이 취재를 하지않고 인터넷에 떠도는 소문을 집합에서 기사를 작성했다는 느낌을 지울 수없습니다.
이미 예견된 일부지역에 나타나는 현상을 일반화하여 마치 모든 서울지식산업센터를 비롯해 전국의 모든 지산들이 엄청난 어려움을 겪고 있는듯 작성을 하고 있죠. 그런데 실상은 경기도에 일시에 수십만평을 공급했던 지역, 대기업 호재 및 신설예정 교통호재를 반영하여 지식산업센터투자 수요를 모았던 현장들이 예상했던대로 공급과다에 마피에 계약금포기까지 나타나고 있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서울지식산업센터 중에서 가장 큰 규모의 단지를 이루고 있는 가산지식산업센터 현실은 어떨까요? 가장 최근 입주를 시작한 대륭테크노타운22차는 마피가 쏟아질 것이라는 예상과 달리 실제 원분양가 아래로 거래된 건은 몇건에 불과하며 모든호실들이 등기를 완료했으며, 3월 입주를 시작한 가산역반도아이비밸리는 여전히 1백만원 전후의 프리미엄이 형성되어 있고 그밖에 지하철역에서 가까운 가산dk 또한 수백만원의 프리미엄이 여전히 유지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고금리상황이 이어지고 있지만 여전히 입지가 좋은곳에 수요가 살아있는 분양 당시 경쟁 지식산업센터분양 현장보다 저렴했던곳은 여전히 인기 폭발 중입니다. 다만, 절정기에 비해서는 수요도 크게 감소하고 프리미엄 또한 절반이하로 감소한 것은 사실입니다. 그러나 무리한 지식산업센터투자 가 아닌바에는 금리 안정기에는 가장 큰 시세차익이 기대되는 곳 또한 가산지식산업센터 입니다.
무엇보다 올해부터 서울 및 가산 지식산업센터 공급이 크게 감소하면서 현재 서울 주요업무지구의 임대난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2025년이후 공급되는 물량이 거의 없기 때문에 해당 시기 준공예정인 건물들은 큰 시세상승과 인기가 기대되는 상황입니다.
이런 가운데 가산디지털단지 6번출구에서 걸어서 5분이면 도착 가능한 역세권입지의 대신it타워가 사업설명회와 함께 곧 청약절차에 착수한다는 소식입니다.
대신it타워는 가산동459-3번지 코스닥상장업체 대신정보통신이 현 사옥을 철거하고 가산지식산업센터 를 공급합니다. 대지면적 3720㎡에 연면적 29,249㎡의 지하4층, 지상15층 규모로 건설예정이며, 준공후 11~15층은 대신정보통신사옥으로 사용하고 나머지 호실들을 일반분양할 예정입니다.
올해 입주하는 서울지식산업센터 물량이 절정인 이유는 2~3년전 지식산업센터분양 인기와 함께 앞다퉈 물량을 쏟아냈기 때문인데요, 2023년 현재는 서울에서 올해 공급 예정인 현장이 10곳을 넘지 않을 전망입니다. 그에 반해 대신it타워 가 속한 가산디지털단지는 지하철 1,7호선이 개통되어 있고 2호선 환승이 쉬우면 개통될 신안산선 이용도 편리할 전망입니다.
아울러 최근 공급되는 지식산업센터분양 인기건물들은 입지만큼 우선순위가 주변 환경이었는데요, 안양천수변공원이 가까이에 위치하고 있어서 점심시간이든 퇴근시간이든 운동과 산책을 즐길 수있죠. 조만간 환상의 안양천벚꽃길이 열릴텐데요, 벌써부터 기대가 되네요.
또한 서부간선도로 지하화로 교통흐름이 크게 개선되었고 진출입 램프가 차량으로 3분이면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지방및 시내로 이동도 아주 편리하여 물류이동이 잦은 기업들도 선호할 만한 입지 입니다.
대신it타워 가산지식산업센터 는 입지만큼 장점도 돋보이는 현장인데요, 기준층 층고를 4.2m(일반적으로 3.6~3.8m) 설계하여 개방감이 뛰어나면 모든호실이 발코니를 서비스면적으로 제공하여 1개층 사용시 무려 62평의 서비스면적을 가져가게 됩니다.
무엇보다 최근 서울지식산업센터 를 비롯해 업무시설에서 100평이상 대형사무실의 품귀현상이 벌어지고있고 이러한 추세는 계속될 것으로 보여 공급이 급감한 만큼 대형사무실 확보가 쉽지 않은 상황에서 좋은 대안이 될 것입니다.
무엇보다 올해 이후 분양할 서울지식산업센터 중에서 가장 가격경쟁력이 높은 현장으로 손꼽히는데요, 실제로 같은 가산지식산업센터 분양 중인 s현장이 평당2950만원, 성수동현장 35백만원, 당산역33백만원등 분양가가 크게 오른가운데 대신it타워는 가산디지털단지에서 마지막 1천만원대 현장이 될 전망입니다.
또한 전용율이 50.22%로서 앞으로 공급될 지산들은 50% 미만일 수밖에 없어 실사용면적이 커서 자산가치가 더크고 대신정보통신이 사옥으로 함께 사용하는만큼 최고급자재와 최정상급디자인 설계회사와 함께 가산디지털단지를 대표하는 건물을 추구합니다.
지식산업센터분양 시 가장 큰고민 하나인 주차대수 인데요, 대신it타워는 총204대를 설치하여 총호실(창고포함)이 223호실이고 대신정보통신이 면적대비 주차사용량을 채울 가능성이 낮으므로 1:1정도의 주차대수가 예상되므로 매우 높은수준의 여유로운 주차공간이 예상됩니다. 참고로 인근의 신규 건물들도 주차대수는 360개호실에 170대, 350개호실 211대에 불과할 정도이니까요.
그리고 편의시설 부분으로 기업 운영에 있어 점심먹을곳도 고민일 수있는데요, 많은 건물들에서 상가분양을 원활하게 하기위해서 구내식당을 설치하지 않는데 막상 입주때는 상가고분양가로 인해 식당들이 입점하지 않는 상황이 벌어지게 되죠. 여기에서는 걱정 않으셔도 됩니다. 대신정보통신 자체의 구내식당을 운영하기 때문에 수준높은 구내식당이 운영될 것으로 보입니다.
대신아이티타워 분양일정은 청약절차를 거쳐 오는 4월말 본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며, 입주시기는 지금까지 가산지식산업센터 중에서 준공 물량이 없는 2025년 하반기예정 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