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이야기

원그로브 마곡오피스 강남사무실임대 대안으로서 사무실임대 정보

모든타임즈 2024. 7. 8. 07:53
반응형

원그로브 조감도

서울오피스 시장을 선도하는 지역은GBD, CBD, YBD가 대기업들의 사무실임대 각축장이 되고 있는 가운데서 2006년 동시에 조성된 상암DMC 와 판교테크노밸리가 그 대안으로서 역할을 해왔으나 상암디엠씨는 2016년 년 판교는 제2,3판교테크노밸리가 진행형이어서 이를 보완할 서울 도심 업무지구 조성이 요구 됐습니다.

이에따라 지난 2009년 착공하여 2026년 도시를 마무리할 계획으로 그동안 LG그룹을 비롯해 롯데, 코오롱, 한국도레이등 국내 유수의 기업들이 연구개발센터로 입주를 마쳤습니다. 지금까지는 대기업 사옥위주로 공급이 되었으나 일반기업들이 입주할 공간이 없었기 때문에 최근 마곡산업단지에서는 마곡아이파크디어반 등 총4개의 지식산업센터가 건설중에 있습니다.

원그로브 실제전경

그러나 이들 마곡지식산업센터 에서는 기업당 면적제한이 있어서 중대기업들이 입주할 대형사무실 면적의 오피스와 프라임급 오피스의 공급이 없었는데 다음달 8월 서울 서부권 대표 마곡 업무지구에서 초대형 업무시설 '원그로브'가 준공 되면서 이곳 마곡오피스가 강남사무실임대 대안으로서 역할이 가능할지 사무실임대 정보를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준공1개월을 앞둔 가운데 지금까지는 강남사무실임대 대안으로서 역할이 가능할지 의문이 드는 상황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국민연금이 국내부동산 투자규모액 중 가장 큰규모로 2조3천억을 투입한 국민연금투자 서울오피스로 이름난 원그로브 는 당초 예상과달리 대기업 입주가 지지부진한 상황입니다.

그 이유로 여의도업무지구와는 가깝지만 강남업무지구와는 물리적 거리가 있고 강남사무실임대 입주기업들의 임직원들이 대다수 주변에 거주하고 있어 마곡으로 이전시 우수인력 이탈을 우려하기 때문이라는 분석이 지배적입니다.

아울러  YBD에서도 대형 오피스건물이 들어설 예정이고 현재의 한국 경제상황과 맞물려 기업들이 공격적인 시설투자를 미루고 있기 때문이라는 분석도 있습니다.

하지만 원그로브 마곡오피스를 비판적으로 바라보는 시각만 있는것이 아닙니다. 서울도심에서 이렇게 넓은 규모의 대형사무실 확보가 쉽지않고 트리플 역세권과 여의도와 강남으로 연결되는 9호선과 5호선 지하철이 이미 개통되어 있고 김포공항이 10여분거리에 불과할 뿐만 아니라 공항철도를 5분거리로 이용할 수있어 인천공항을 이용하는 해외바이어나 출장도 용이한 지리적 장점 때문입니다.

이에따라 대기업들의 입주 물꼬가 트이면 그때부터는 강남사무실임대 기업들이 대안으로서 마곡오피스 를 대표할 초대형 업무시설로서 기업 이전의 가속화도 충분히 예상해 볼 수있다는 분석입니다. 무엇보다 원웨스트 관리회사들이 국내 유수의 부동산회사로서 자산관리는 CBRE 코리아 맡고 있으며 임대관리과 시설관리를 대기업계열 '에스원'이 맡고 있어 삼성계열사 유치 가능성도 점쳐지고 있습니다.

원그로브는 원래 원웨스트 서울 알려진곳으로 5호선 마곡역과 지하역사와 바로연결되는 초역세권 건물이면서 공항철도와 9호선 마곡나루역을 약5분이면 이용할 수있는 트리플역세권이며 김포공항과 인천공항 이용이 편리하고 올림픽대로 진출입도 용이해 도로여건도 매우 좋습니다.

서울 서부권역 대표 업무지구로 서울3대업무지구+ 핵심업무지구로서 발전 가능성이 높은 마곡지구에는 LG사이언스파크를 비롯해 오스템, 한국도레이등 유수의 대기업계열 연구개발센터가 이미 입주하였으며 나머지 기업들 또한 내년까지 입주를 마칠 계획입니다.

빼어난입지와 이미 대기업들이 입주해 있고 강남에 못미치는 주거시설이겠지만 마곡지구 아파트 또한 최근 상승세를 타고 있는 마곡부동산으로 임직원들도 편리한교통과 대형공원, 상업시설 및 아파트단지까지 주요업무지구와 비교해 결코 뒤쳐지지 않는 업무지구이며 쾌적성 측면에서는 훨씬 좋은 평가를 받는 지역입니다.

원웨스트 서울, 원그로브 업무시설에 대한 정보와 임대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강서구 마곡동769.769-1부지에 지하7층, 지상11층에 연면적 463,269㎡ 규모에 층별화장실과 3878대의 주차시설을 보유한 초초대형 마곡오피스 이며 국내최대규모라고 알려진IFC 호텔을 제외한 면적보다 더 큰 서울오피스 규모를 자랑합니다. 이러한 서울을 최대규모면적의 업무시설과 지리적장점으로 미래가치를 내다보고 국민연금공단이 투자를 결정하였다고 알려지고 있습니다.

원그로브는 총4개동으로 건설되었으며 강남사무실임대 기업들의 대안으로 역할을 할 마곡오피스 용도는 지상3층에11층까지 공급되며 전용약1264평부터 약1305평까지 층별 전용면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현재 층별로 사용할 대기업들 유치뿐만 아니라 면적분할을 필요로 하는 백평대 사무실임대 필요기업들도 협의를 통해 입주가 가능합니다.

4면이 도로에 둘러쌓여있어 조망권 방해가 없으며 차량진출입구를 3면으로 배치하여 차량소통을 원활하도록 동선을 만들었으며 원그로브리테일몰은 4개층을 이용하면 지하2층에는 국내최대규모의 이마트트레이스가 입주할 예정입니다.

서울을 대표할 업무시설로서 원그로브의 보행통로 및 편익시설 또한 잘 갖춰져 다음달 준공후 건물답사가 기다려지네요.

원그로브 임대정보를 알려드립니다.

이곳 초 대형 마곡 사무실 임대료는 분양평당 98,000원 임대료가 책정되었으며 관리비는 평당37,000원 수준입니다. 이는 서울오피스 평균 임대료 137,000원 여의도업무지구 평균 임대료 116,000원과 강남사무실임대 평균151,000원에 비하면 매우 저렴한 수준이며 관리비 또한 이들 업무지구의 4.5~5만원 수준을 감안하면 기업들의 비용절감 효과 측면에서도 원그로브는 좋은 선택지가 될 것입니다.

저희 사무실전문 부동산컨설팅 기업 오피스팜(주)에서도 원그로브임대 협력사로서 계열 가이드부동산공인중개사사무소와 함께 기업유치에 힘을 쏟고 있습니다.

기업담당자들께서는 추가 확인 사항및 준공전 현장 답사가 필요하다면 사전에 신청해 주시면 현장담당자와 협의하여 답사 가능하도록 조치해 드리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