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난연휴는 추석귀성객들이 많아 차량으로 장거리 여행을 가기에는 힘이 많이 들었는데 당분간 연휴가 없으니 이번 연휴에 서울에서 좀 먼 지리산여행은 어떨까요?
지리산하면 경남 함양, 함양가볼만한곳 서암정사는 경치에 반한 여행지 였어요. 벽송사와 함께 더좋은 이곳은 입구부터 여느 사찰과는 다른 분위기를 풍깁니다. 오래된 사찰은 아니어서 여름에는 좀덥긴하다군요.
오른쪽은 바윗돌 암벽 왼쪽은 돌담길로서 푸른 가을하늘, 노송들과 함께 입구부터 감탄사 연발이죠.
왼쪽으로 가면 대웅전으로 바로 가는길이고 오른쪽으로 가면 어디에서 보지못한 광경이 펄쳐지니 먼저 오른쪽으로 가세요.
큰바위를 깎아 사천왕상을 양각해 놓았는데 마치 살아있는듯 생동감이있는 조각상이 마치 석굴암을 보는듯 합니다.
계단을 올라 작은 굴을지나면 다시 서암정사 본전을 만나게 되죠.
함양가볼만한곳 중 빼놓을수 없는 여행지 서암정사 대웅전은 황금색으로 둘러쌓인 화려한 건물입니다.
대웅전에서 바라본 지리산입니다. 푸른 소나숲과 파란하늘,뭉개구름만 봐도 지리산여행을 다본듯 하네요.
아랫쪽에 범종루와 작은정자에서 더위를 피할수있어요.
이곳은 석굴암자인데요, 내부를촬영하기에는 너무조심스러워서 잠깐 참배만 하고 나왔네요. 내부도 너무아름다운 서굴이에요.
지리산여행의 백미를 보는듯하네요. 이풍경에 매년 가는듯 해요.
맑은 연못은 아녀도 이면못이 또 포인트군요.
윗쪽으로도 참아름다운 풍경이 펼쳐지는데 아무리봐도질리지않네요.
시간이 되시는분들은 윗쪽으로 다른전각들도 볼수 있으니 천천히 지리산을 감상해보세요.
경남 함양 가볼만한곳 서암정사는 사계절 어느때 가든 차로 쉽게 이동해 지리산 풍광을 감상할수 있는 여행지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