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광명동굴 서울근교주말여행 여름피서지 로 너무 좋은곳인데요. 아직까지도 주변에서보면 안가본분들이 의외로 많더라구요. 광명동굴은 일제강점기에 채굴을 시작하여 1912년부터 약 60년간 금과 은 아연등을 생산하던 광산이었다고 합니다. 또한 6.25 한국전쟁때는 주민들이 피난처로 폭격을 피하기위해 이곳해서 생활했다고하죠. 1972년에 채산성이 낮아지자 폐광이 되었고 그 후로는 이곳에서 가까운 소래포구의 새우젓저장소로 활용되었죠. 그렇게 잊혀져가던 광명동굴은 2012년 현재와 같이 변모시켜 광명을 대표하는 관광지가 되었죠.

광명동굴은 광명역에서 아주 가까운 거리에 있어서 광명역 코스트코, 롯데프리미어아울렛, 이케아등과 함께 가족단위로 와도 좋은곳입니다.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조금 산을 오르면 매표소가 나오고 입구에 들어서자 마자 시원한 바람이 더위를 싹달아나게 하죠.

광명동굴 입장료를 알아볼까요? 성인은 6천원 청소년은 3.500원 어린이는 2천원이구요. 20명이상 단체관람을 하시면 할인이되죠. 그밖에 동굴속 황금패를 다는곳이 있는데 금액이 5천원이니 참여해 보셔도되구요.  연간 관광객이 200만명이 넘는 광명동굴은 진정한 창조경제의 모델이라 볼 수 있겠네요. 또한 이러한 성공사례는 세계가 주목하는 광명동굴이 되었다고 합니다.

 

광명동굴 내부 안내도 인데요 입구를 따라 시원한 바람길을 따라 들어가면 웜홀 광장이 나오죠. 웜홀이라 우주공간에서 블랙홀과 화이트홀을 연결하는 통로랗고 하죠. 이곳에서 각기 빛의공간, 근대역사관, 불로문등 여러곳으로 연결하는 통로이기도 하죠. 빛의공간에서 아름다운 빛의 향연도 감상하시구요 동굴 예술의 전당으로 진입해보세요. 이처럼 도심에서 가까운곳에 이정도 즐길거리로 광명동굴 입장료 는 크게 비싸보이지는 않네요

동굴안에 이처럼 넓은 공간이 있을줄이야~ 동굴예술의 전당이에요 객석도 마련되어 있고 시원한 동굴안에서 멋진공연도 즐길 수 있는 곳이죠. 이곳은 우리나라에서 유일한 동굴 예술의 전당으로 매주 다양한 장르의 공연이 펼쳐지죠.

그다음은 동굴아쿠아월드를 만나게 되는데요. 광명동굴은 지하수가 풍부한 광산이어서 아직도 아래쪽은 지하수가 가득차있다고 합니다. 이런한 풍부한 지하수를 활용하여 아쿠아월드, 황금폭포, 식물원등을 운영하고 있어요.

이어서 번쩍번쩍 황금길을 지나게 되는데요 이곳이 금광이었다는 것이 실감날텐데요. 이곳은 음이온도 풍부하게 방출되어 건강과 챙겨주는 동굴이라고 해요. 이곳을 지나 매표소에 구입한 황금패에 소망을 담아 걸어두시면 영원한 추억이 될거에요. 그다음은 동굴요정 아이사와 금괴가 가득한 보물상자가 있어요.

광명동굴의 하일라이트 길이41m용인데요. 실제 살아있는듯한 용으로 동굴의제왕이라 합니다. 이곳은 반지의 제왕을 만든 뉴질랜드제작사가 국내최대규모로 만들용이죠. 그앞에는 우리가 잘아는 골룸도 보실수가 있어요.

마지막으로 들러야하는 코스는 광명와인동굴이죠 길이194미터의 와인동굴로 전국170여종의 국내산 와인이 판매되는곳으로 대한민국 와인을 모두 만날수 있는 곳이랍니다. 이곳에서 시음도 하시고 맛있는 와인도 구입하세요.

계속되는무더위 다시 휴가를 갈 수도 없고 시원한 하루를 보내고 싶다면 여름피서지 로도 제격인 광명동굴로 떠나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