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빅스텝 금리인상과 더불어 부동산시장에 직격탄을 날린 레고랜드발 악재로 인해 프로젝트파이낸싱 을 급격히 악화시키면서 채권발행중단 및 대출중단등의 상황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이에따라 건설사들이 가장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태영건설, 롯데건설의 자금난이 흘로나오고 있는 가운데 역대최대 실적을 달성한 기업이 있어 주목하고 있습니다. 중견건설사 '아이에스동서'가 올 3분기 누적매출액이 전년동기대비 82.3%가 상승하여 2017년 매출을 넘어 최대실적을 발행할 전망으로 여타 건설사의 자금난과 달리 아이에스동서는 각 사업부문의 시너지 효과속에 안정적인 재무구조를 지속할 전망입니다.

부동산투자 제1원칙인 '입지'는 투자불면의 원칙으로 가격에 가장 영향을 많이 주는 요소입니다. 역세권, 학세권이 대표적인 요소로 이는 아파트뿐만 아니라 상업용부동산에서도 주요 요소로 작용하고 있는데요, 이에더해 '환경' 과 '브랜드파워'가 선택기준의 주요요소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환경은 건물내 환경도 중요하지만 외부환경도 매우 중요한 고려요소로 한강변에 위치한 업무시설이라면 프리미엄을 가진 인기 현장이라고 할 수있습니다. 

아이에스동서가 고양시덕은지구에 시행및 시공을 맡아 공급중인 덕은지구6.7블록의 덕은dmc 아이에스비즈타워 한강 지식산업센터가 지난주 본계약 체결에 들어갔습니다. 한강조망권 호실들이 큰 인기를 끈 가운데 지금 계약 가능호실에 대해서도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덕은dmc아이에스비즈타워한강에 대해 간단하게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당현장은 지상21층,지하4층 2개동의 덕은지식산업센터를 약118,566㎡의 대형규모로 건설하는 사업으로 지식산업센터 및 상업시설을 이번에 공급하게 됩니다.

해당 단지는 앞서 공급해서 조기 완판된 '덕은dmc 아이에스비즈타워 센트럴'에 이어서 바로옆에 공급하는 덕은아이에스밸리를 구성하는 중심축으로 인기를 이어갈 것이 확실해 보입니다.

이곳 단지는 미래가치를 높이는 요소를 두루두루 가지고 있는 현장으로 교통여건이 남다릅니다. 현재는 인근의 환승역인 디지털미디어시티역을 이용할 수있고 2031년 개통예정인 대장-홍대선 덕은역(가칭)도 곧 착공할 것으로 보여지며 자유로에서 바로 진입한 뛰어난 도로 여건에 내부순환로, 수도권외곽순환고속도로, 서울문산고속도로와 공항고속도로도 10분내 진입이 가능한 교통여건을 가진 곳입니다.

덕은dmc 아이에스비즈타워 한강 이라는 명칭에서 알수 있듯 최근 인기트렌드인 수려한 자연환경을 사방으로 둘러쌓인 단지로서 한강변에 위치한 단지 특성한 한강조망이 가능(일부라인)하고 좌측에는 월드컵, 하늘,노을공원을 가지면 뒤로는 대덕산, 우측으로 물정수장 공원화사업도 예고되어 있습니다.

한강시민공원과 바로 연결이 가능한 보도육교(리버파크브릿지)가 설치예정으로 한강접근성이 뛰어나 힐링 비즈니즈공간이 매우 뛰어난 단지입니다.

풍부한 배후수요는 덕은지식산업센터만의 또다른 경쟁력이라 할 수있겠습니다. 덕은지구 6천여세대 입주세대와 더불어 상암디지털미디어시티(직선2km거리), 마곡연구개발단지(직선5km)는 물론 마포및 여의도의 잠재적 수요도 풍부하다고 볼 수있겠습니다.

덕은dmc아이에스비즈타워한강은 대형지식산업센터 인만큼 대형회의실과 라운지, 스튜디오등의 지원시설들과 운동시설과 휴식과 교류공간도 2층에 제공할 예정입니다. 이에따라 상암dmc를 대체할 업무시설로 일찍히 주목받아온 덕은지식산업센터는 서울생활권에 속하면서 뛰어난 상품성으로 기업및 지식산업센터투자 고객들의 관심이 현재 가장 관심이 집중되는 단지입니다.

위사진은 덕은dmc 아이에스비즈타워 한강의 한강조망 호실의 층별 전망을 보여주는 사진입니다. 물론 이미 많은호실들에 계약금이 입금되었기 때문에 한강전망이 가능한 호실을 선택하고자 한다면 이번주가 마지막 기회가 될 전망이기 때문에 바로 대기고객으로 접수를 해야만 가능성을 높일 수있을 듯합니다.

그렇다면 포스팅하는 오늘 시점 인기 덕은지식산업센터인 덕은dmc 한강에서 계약가능한 호실과 알짜호실이 어디인지 살짝 공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다만, 본 포스팅을 접할시점에 따라 해당호실들이 이미 계약될 수도 있다는점은 감안하시기 바랍니다.

우선 가격경쟁력에서서 우수하고 2층 편의시설을 같은층에서 이용가능한 2층의 호실들을 추천합니다. 평당가격이 14백만원을 넘지않는 가성비좋은 호실로서 1층 정원까지 조망이 가능해서 지식산업센터투자 목적으로 선택하기 좋은 호실입니다.

3층도 바로아랫층이 편의시설이 집중된 층이므로 편리함이 더하고 1층정원 조망에 엘리베이터스트레스도 없는 호실과 저렴한 가격으로 주목할 공간입니다. 특히, 덕은dmc 아이에스비즈타워는 후면부(북측)은 7차선도로와 접하고 있고 아파트단지와 마주하고 있어 답답함이 없고 가성비좋은 지식산업센터를 선호하는 기업들에게는 최적의 공간입니다.

위 사진은 인근의 서울지식산업센터 현재 분양가격을 표시한 사진입니다. 성수동 33백만원(평당)을 필두로 강서와 영등포지역에서 32백만원, 심지어 가산디지털단지에서도 3천만원 현장이 등장하는등 서울에 절반가격에도 못미치는 우수한 가격경쟁력을 갖춘곳이 바로 당현장입니다.

6~10층 도면입니다.  비동 11~21호가 한강조망권호실으로 입주자격 실격업체가 나오지 않은이상 모든 주인이 결정된 상태입니다. 현재 당 현장에서는 한강조망호실과 비조망호실간 가격격차가 매우크기 때문에 굳이 조망권호실이 필요한 경우가 아니라면 오히려 가격은 저렴하면서 나의 사업에 맞는 층과 호실을 선택할 필요가 있겠습니다.

일예로 가장적은 돈으로 나만의 공간을 갖고자하는 1인미디어기업이나 크리에이터들이라면 일조량선택에따라 각 방향별 내 예산에 맞는 호실을 전용역13평에서 16평을 선택하여 그림과 같이 꾸밀수가 있습니다.

특히 모델하우스에서 볼 수있는 16평2개호실을 분양받아 업무공간을 꾸민다면 30평초반대 전용면적으로 발코니서비스 면적까지 하면 30평 중후반대 면적으로 사무실을 사용할 수 있으며, 룸구성과 사무공간을 적절히 분리하여 사용이 가능하겠습니다.

60평이상 중대형 평수의 업무공간을 갖고자한다면 코너호실을 포함하는게 유리하므로 코너호실 계약이 가능할때 계약을 서두르는것이 좋겠습니다.

당현장 덕은 dmc 아이에스비즈타워 한강 지식산업센터 입주예정은 2025년10월로 현재의 고금리를 회피할 수있는 수단으로 그리고 서울및 인접수도권도시 토지가격 급등과 건설원가 급등으로 이제 2천만원 이하 지식산업센터분양을 찾기어려운 만큼 이곳 단지가 가격경쟁력 높은 마지막 현장이 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지금 모델하우스를 오시면 바로 계약가능한 호실을 안내드리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