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중기부의 지난해 조사 자료에 따르면 1인창조기업수가 매년 크게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이러한 트렌드는 부동산시장에서 발빠른게 반응하고 있는데 섹션오피스 형태의 소형사무실 공급이 크게 증가 하였고 차별화된 설계함과 편리함을 더한 업무시설의 수요가 가속화될 전망이다.

오피스가 주로 빌딩형태의 대형면적으로 공급되었다면 지식산업센터는 노동집약적산업위주의 30~40평형대로 공급되었으나  지난 몇년간 오피스시장은 섹션오피스, 지식산업센터는 10~20평대 소형사무실 공급으로 시장이 바뀌었습니다.  

덕은지구 가는길 강변북로
덕은 아이에스 지식산업센터 앞 도로

이러한 소형 설계는 필요 면적만큼 분할해서 사용이 가능한 모듈형설계가 적용되었다. 여러개의 호실을 쉽게 나누거나 합칠수 있어 최근에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스타트업기업과 1~2인기업뿐만 아니라 상장사들까지 사용할 수있는 업무공간으로 구성이 가능하다.

그동안 스타트업들이 주로사용하던 오피스텔과 달리 발코니까지 서비스면적으로 공급되면서 가격도 더 저렴해서 인기를 끌 수밖에 없다는 평가이다. 업무용 부동산에서 상암dmc 등 미디어 산업 중심지 인근 부동산이 인기다.

정부의 '디지털미디어생태계발전방안'에 따라 1조원규모의 펀드조성을 통해 미디어시장규모 10조원, 글로벌플랫폼기업 5개이상 육성등의 계획에 따라 상암디지털미디어시티와 가장 가깝고 서울 대규모 R&D센터가 모여있는 마곡M밸리와 다리하나를 두고 있는 고양 덕은지구 지식산업센터와 업무시설들이 해당 산업을 이끌 주요 지역의 부동산으로 떠오르고 있다.

지엘메트로시티한강 건설현장

이에따라 덕은지구에서 앞서 분양한 덕은지구 2,3블럭에서 분양한 오피스와 오피스텔은 높은 경쟁률속에 완판되었고, 4블과 11.12블럭에서 공급한 덕은지식산업센터도 바로 완판과 함께 프리미엄이 000만원이 형성되는등 인기몰이 중이다.

  덕은 도시개발지구는 서울 마포구와 인접해 서울생활권으로 볼 수있고 약2만여세대의 대규모 배후수요와 인근 상암 1만3천여세대, 국방부부지 2천4백여세대등 입주 인구도 빠르게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또 강변북로와 제1자유로와 바로이어지고, 2자유로, 서울문산고속도로, 북부간선도로, 올림픽대로, 제1순환고속도로등 사통팔달 도로망으로 주요업무지구로 빠르게 이동도 가능하다. 덕은지구에는 대장-홍대선 덕은역도 개통될 예정으로 당초 예상보다 착공이 빨라진것이라는 소식도 있다.

덕은지식산업센터 10블럭
덕은리버워크건설현장

덕은 아이에스 지식산업센터에는 약208,300㎡ 규모의 초대형 덕은지식산업센터로 지식산업센터3개동과 오피스텔2개동 및 상업시설이 공급될 예정이다. 앞서 분양한 덕은리버워크, GL메트로시티한강의 성공과 함께 이곳 덕은아이에스지식산업센터의 조기완판을 부정하는 전문가는 없다.

 

이는 지식산업센터는 주거형부동산이 아닌만큼, 주택수에 포함되지않고, 종부세와 관련없고, 청약통장이 필요없이 수익형부동산이 구입할 수있고 분양권전매도 가능하여 인기가 높을 수밖에 없다.

그만큼 눈앞에 상암 마곡 가치를 인정한 시장의 반응이며 높은 지식산업센터분양 경쟁률은 당연한 분위기로 지금 바로 전문 분양대행사로 선정된 곳의 담당자를 찾아 준비를 해야만 분양성공률을 높일 수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