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9월이 참 여행하기 좋은날씨지요. 1년중 가장 여행하기 좋은 시기가 지금이맘때부터 10월중순정도로 생각되는데요. 하지만 9월이 지나고 10월이 되면 단풍철로 들어서기때문에 단풍행락객들로 인해 여행이 아니라 고행이 될 수도 있어서 조금멀리도 지금이 딱 여행하기좋은 계절이죠. 그래서 오는 충청남도 서해안쪽의 여행으로 서천을 선택해 봤습니다. 서천가볼만한곳 장항스카이워크 송림 그리고 바다 를 꼽을 수있는데요 이밖에도 서천은 생각보다 가볼만한곳이 많고, 조금더 더달리면 군산여행까지 함께할 수있는 아주 멋진 곳이에요. 그럼 서천가볼만한곳 장항스카이워크 장항송림산림욕장으로 가볼께요.

장항스카이워크를 가는길은 여러갈래길이 있는데요. 네비게이션에 따라 가르쳐주는 입구가 다 다른거 같아요. 제가 가본입구는 장항제련소 굴뚝이 우뚝솟아있는 곳방향으로 직진하다보면 좌측에 장항제련소 우측길로 국립해양생물자원관으로 들어가는 길이 있고 좀더 직진하면 우측으로 네비게이션이 안내하는데요. 그곳이 바로 제 4주차장이구요 송림을 따라 올라가면 장항스카이워크를 만들수도 있고, 또다른길은 4주차장으로 우회적하지않고 직진하여 마을쪽 작은길로 들어서면 사진과 같이 바다와 맞닿아 있답니다.

다른곳은 국립해양생물자원관에 주차를 하고 건물뒷쪽으로 가는길이 있구요. 마지막으로 2015년 처음 개장당시에는 청소년수련관이 있는 쪽을 가르쳐 주더라구요. 아마도 군산쪽에서 가다보면 제4주차장이나 국립해양생물자원관쪽을 알려주고 서천시내에서 가다보면 청소년수련관쪽의 1주차장과 2주차장과 그리고 좀더 직진하여 장항스카이워크에 가장가까운 3주창이 있어요. 일단 어떤곳에서 출발하든 멋진 장항송림산림욕장을 걷게 되는데요.

장항송림산림욕장은 울창한 해송숲이 일품이 곳인데요. 전국어디에도 이처럼 잘조성된 해송산림욕장을 보지 못한거 같아요 장항송림산림욕장은 금강이 흘러흘러 군산앞바다와 만나는 드넓은 갯벌앞에 사계절 푸르게 자리잡고 있는데요. 솔향기를 맡으면서 더운계절에는 특히 시원한 솔바람을 맞으면서 천천히 걷다보면 장항스카이워크를 만나게 되죠.

장항송림사이에 우뚝솟은 철제계단 구조물이 보이는데요 바로 15미터 높이의 하늘길이 장항스카이워크에요. 저는 이곳을 두번째 방문하는데요.

 

 

이번에는 장항송림산림욕장이 목적이라서 오르지는 않았습니다. 안가본 일행들만 가게되었는데요 입장료는 2,000원이에요. 근데 2,000원입장권을 쓰면 그금액만큼 지역에서 사용할 수있는 상품권을 주기때문에 공짜나 마찬가지에요. 근처에 보면 음료수를 판매하는 노점상이 있을텐데요 그곳에서도 상품권을 사용할 수있답니다. 그리고 만약에 음료수를 먼저사면 아주머니께서 입장권구입후 상품권을 가져오면 현금으로 다시 교환해주시겠다고도 하시더라구요.

장항스카이워크는 15미터 계단을 올라가야하기 때문에 아쉽게도 몸이 불편한분들은 어렵구요 여기있는 해송이 곰솔이라 하는데 곰솔 끝자락 만큼에 하늘다리를 놓아 길이 2863미터에 소나무숲길을 걸어가는 신비한 광경을 체험할 수가 있답니다.

끝에 다다르면 바다위에 전망대가 세워져있는데요 끝이보이지 않는 서천 장항의 갯벌과 바다를 조망할 수있구요. 밀물시에는 찰랑찰랑 바다를 바로 아래서 바라볼 수가 있죠. 장항스카이워크가 생기기 전에도 알음알음 장항송림산림욕장을 찾아다는데요. 이곳이 생긴이후로는 이제 서천에 오면 꼭들러야 하는 관광지가 되었죠.

2015년 처음 방문했을당시에는 이곳 백사장에 차가 들어갈 수가 있어서 백사장을 드라이빙하는 색다른 경험도 할 수있었는데요 지금은 아마도 생태계보존을 위해 막아놓은거 같더라구요. 이곳모래는 딱딱해서 차가다녀도 빠지지않는 곳있구요. 또하나 눈여겨볼 부분은 바닷가 어느곳에든 끝쪽에 방파제가 있기 마련이죠. 그런데 이곳에는 방파제를 전혀 찾아볼 수가 없어요. 이곳어부들은 이곳 갯벌에 그냥 배를 놔두고 있기때문에 썰물때는 갯벌속에 배가 박혀있는 광경을 볼 수있구요. 밀물때에는 자연스레 바다로 나간다고 합니다.

서천가볼만한곳은 이곳외에도 엄청난 규모의 국립해양생물자원관이 있구요. 가까운곳에 국립생태원이 있어서 이 두곳만으로도 하루를 다 보낼만한 곳이랍니다. 또한 숙박은 희리산자연휴양림의 숲속의집이나 야영장을 예약하여 이용하면, 1박2일이나 2박3일코스로 서천과 부여 또는 서천과 군산여행을 함께하기 좋은 가을여행지로 참 좋은곳이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