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정선가볼만한곳 정선오일장은언제?
정선여행을 많이들가시죠? 그런데 의외로 주변에서 보면 안가본사람들도 많더라구요. 정선하면 왠지 산골짜기 오지, 강원도 험한곳이라는 인식이 아직도 있는것 같아요. 하지만 지금은 수도권에서 경기권여행을 하면서 교통체증등을 감안하면 그리 멀지도 않은곳이고 제2영동고속도로개통과 국도도 잘되어있어서 이제는 오지라고 할수도 없는곳이되었죠. 정선하면 떠오르는곳이 젊은분들한테는 원빈 ㅎ 원빈결혼식장으로 더 유명한거같던데 그래도 정선가볼만한곳 하면 역시 정선오일장 이죠.
정선오일장 가는길은 강원도 정선군 정선읍 봉양7길39를 네비게이션으로 찍고 가시면 시장이 나오는데요 좀더 밖으로가시면 큰강변옆으로 천변주차장이있어요 이곳에 주차를 하시면되구요. 굳이 유료주차장을 이용할 필요는 없는거같아요. 정선가볼만한곳 중 누구나 정선을 가면 들른다는 정선오일장은 정식명칭은 정선아리랑시장이랍니다.
차를주차하고 가다보면 완전싸고 맛있는 길거리빵집도 있는데 맛있어요. 그리고 시장입구도 들어서면 때에 따라서는 여러공연도 하는경우도 있으니 구경해보시구요. 정선오일장날 은언제 인지 알아보면. 매월 2일, 7일, 12일, 17일,22일이랍니다 가능하면 이날짜에 가야 제대로된 시골장터에 맛을 느낄수 있을텐데요. 아쉽게도 저희가 간날은 오일장날을 맞추지못했네요. 주말에도 주말장이 항상열리는데요 아침9시부터 오후6시까지니 장날아니라고 발길돌리지 마시고 그래도 구경거리가 쏠쏠하니 한번가보세요.
이곳정선아리랑시장은 1966년에 개장하여 지금에 이르럿다고 하네요. 이곳에 대한명성이 워낙 자자하다보니, 지금과같은 등산철에는 관광차로도 많이들 찾으시고 열차관광상품까지 개발되어 판매중이니 정선가볼만한곳 중 으뜸이라 할 수있을 거에요. 시장내부는 대도시 시장과도 별반차이가 없어요. 그냥 지나친다면 그리 재미있는 구경거리가 없을텐데요. 특히나 이곳에서 많이 판매하는 나물종류와 약초등을 상세히 보고, 효능에 대해서도 알아보면 재밋었요. 중간중간 상인들이 건네는 나물이나 약초우린물들도 맛보시고 건강한 먹거리도 구입하면 좋아요.
정선아리랑시장 홈페이지를 들어가보니 시월애아라리요라는 주제로 9월30일부터 10월341일까지 202017정선아리랑korea sale festa 시월 愛아라리요 가 개최된다고해요. 다양한 행사가 펼쳐지는데요 초대가수와 정선아리랑공연과 노래자랑은 기본, 가을의 정취를 따라서 아리바우길 걷기대회도 있네요. 또한 10월21일에는 정선아리랑시장 가을향기 미니콘서트가 11시부터 있다고 하고, 솜사탕도 무료로 제공하는 행사도 있다니 가족끼리 함께하면 좋은 10월여행지네요.
이곳에서 팔고 있는 약초들을 모두 구입하면 아마도 아픈것이 없는 만병통치가 될거 같은데요. 나이를 먹다보니 자꾸자꾸 눈길이 가네요. 살빠지는다는 빼빼목도 사고싶고, 남자의힘! 야관문도 눈에 확들어오네요 ㅎ. 맛있는나물도 많이있는데요. 우리가 흔히보는 취나물, 곰취, 곤드레나물뿐만아리라 처음듣는 나물들도 많았어요. 이것저것구입하다보니 봉지가 한아름이었답니다. 전통시장에 가면 빠질수없는것이 바로먹거리인데요. 중앙 약초시장 오른쪽으로 위치해있어요. 이미 정선맛집으로 방송에 많이나온집도 있고, 거기만 북적거리던데요. 저희는 그런 맛집이란데를 잘안믿어서 바로 옆집으로 향했답니다.
정선을 대표하는 먹거리 메밀전병은 저렴한가격에 배불리먹을수 있구요. 배추한장을 그래로 부침개를 만들어 전혀맛없어보이는 지짐이도 엄청맛있어요. 그리고 수수전병은 달고쫀득거려서 애들이 좋아하고, 곤드레막걸리에 빈대떡한잔이면 어른들에게도 한끼 식사로 충분하죠. 그리고 신기하게 생긴 올챙기국수도 맛보시면 좋답니다. 이밖에 정선가볼만곳은 수없이 많은데요, 대표적인곳이 바로 정선아우라지, 정선레일바이크, 자연을 좋아한다면 가리왕산자연휴양림, 만항재, 적멸보궁이있는 정암사도 꼭 빼놓지 말아야 할곳이죠. 먼거같지만 의외로 멀지않은 정선에서 좋은 추억들 많이많이 쌓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