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지난주말 다른일정으로 남도지역을 다녀왔는데 차량정체가 엄청나더군요. 아마도 절정에 이른 내장산단풍등을 구경하고 돌아오는 차량행렬도 보여지던데요. 내장산단풍기시기 절정기이른 단풍여행 정보를 알아보시죠 

올해 기상청발표를 보면 2017년단풍시기는 9.24일 설악산을 시작으로 11.4일 내장산을 마지막으로 단풍여행 의 절정기를 맞이할 거라는 발표가 있었는데요. 바로 지난주말이 내장산단풍시기 절정기인 11.4일 이었습니다. 몇해전 내장산단풍시기에 맞춰 갔다가 입구도 못가보고 포기한터라 올해는 조금 이르게 출발했는데 이번에는 너무 빠르게 간탓인지 이제 막 시작한 단풍밖에 볼수가 없었는데요. 그래도 볼거리가 많은 단풍여행이었죠.

단풍의 최고봉으로 꼽히는 내장산단풍은 누구나 가보고싶어하는탓에 절정기에는 시내에서부터 새벽시간임에도 차가 막히기 시작하는데요 그렇기때문에 매표소가 가까운 상가밀집장소까지 가는 것은 포기하는 것이 좋고 그래도 조금 시간절약을 하는 방법은 바로 내장사야영장입구앞에 있는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걸어가는 방법인데요. 이렇게 데크로드가 잘조성되어있고 천천히 단풍여행 을 즐기기 좋죠.

내장사를 오르는 길은 계곡을 옆으로두고 걸을 수있는데요 맑은계곡과 어우러진 이제막 시작한 단풍이 아름답네요.

내장산은 특히 붉은단풍이 유명한데요 이미 단풍나무들은 빨간색옷으로 갈아입고 있었답니다.

물론지난주 다녀오신분들의 내장산단풍에는 비할바가 못되지만 그래도 나름 단풍여행으로 손색이 없었고 크게 고생을 하지 않아서 더욱 좋았죠

매표소를 지나 내장사까지 상당히 긴거리를 걷게되는데요 울창한숲과 맑은공기, 푸른하늘 그리고 맑은 계곡물소리와 더불어 어디에서도 볼수없는 내장사계곡만의 단풍을 즐길 수 있답니다.

내장사단풍의백미 바로 호수에 비친 우화정과 내장산단풍이죠. 누구나 누구든 셔터를 안누르고는 지나칠수없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단풍명소이지요.

전문카메라가 아닌 폰카로 촬영했음에도 이처럼 한폭의 수채화가 되는곳이 바로 내장산단풍 과 내장산우화정이지요.

우화정주변 호숫가에는 비교적 절정에 이른 단풍을 구경할 수도 있겠네요.

내장산전망대를 쉽게오를수 있는 내장산케이블카인데요. 한시간이상 기다리는 것은 기본, 이곳까지 유료셔틀버스가 있긴하지만 걸어서 단풍구경을 하면서 이곳을 찾는것이 좋구요. 이렇게 장시간 기다리는 것보다 내장사까지 올라 다소 가파른 곳이지만 걸어서 내장산전망대에 오르는것도 더 의미 있는거 같더라구요.

비록 기상청에서 발표하는 단풍절정시기를 지났지만 이번주까지는 단풍이 절정에 이를거 같고, 오히려 지정된 절정시기보다 지난시기에 가야 한가롭게 여유롭게 단풍여행을 즐길 수 있을거 같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