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덕유산자연휴양림 숲힐링 무주가볼만한곳 을 추천해봅니다. 덕유산의 지명은 덕이 많고 너그롭다하여 붙여진 이름인데요. 우리나라에서 4번째로 높은 덕유산 주봉 향적봉 이 있는곳으로 해발 1,614미터의 높은 지역입니다. 무주덕유산은 무주군무풍면의 해발1,254미터의 삼봉산을 출발하여 여러봉우리를 넘어 향적봉 정상에 오른뒤 10번째로 높은 남덕유산까지 장장 100리길의 이루는 영남과호남에 걸쳐있는 우리나라 12대 명산중 하나이죠.

덕유산자락에 위치한 덕유산자연휴양림은 숲힐링장소로 이미 정평이 나있는 곳인데요. 전나무숲속자리잡은 덕유산자연휴양림야영장은 캠퍼들사이에서 큰인기를 끄는 곳이며, 그밖의 숲속의집이나 휴양관은 사시사철 인기를 끄는곳이죠

덕유산자연휴양림이 위치한 곳은 덕유연봉의 하나인 1,056미터 선인봉이며 백두대간의 한줄기로서 앞쪽으로는 향적봉과 1300미터이상의 고봉을따라 능선이 30여킬로미터 펼쳐진 곳이죠. 봄덕유산은 철쭉, 여름덕유산은 푸르름과원추리꽃, 가을은 단풍으로 유명하고 겨울에는 첩첩산중 마치 히말라야 봉우리들을 연상케하는 멋진 설경을 볼 수있는곳이죠.

또한 덕유산자연휴양림은 독일 가문비나무 군락지를 산책하는 데크로드도 유명한데요 우리나라 최고의 가문비나무를 만날수 가있답니다.

최대지름이 81센치에 둘레가 256센치이며 높이가 30미터인 독일가문비 나무 아래있으면 거인나라에 온 느낌이 드네요

 

 

가문비나무와 전나무를 구분을 잘 못하겠는데요 하늘향해 쑥쑥뻗은 가문비나무 숲속을 걷노라면 일상의 피로가 싹 씻겨나가는 느낌이들죠.

데크로드도 잘 조성되어있어서 남녀노소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가 있죠.

산책로를 돌아 관리소앞으로 내려오면 반대편으로 숲속의 집들이 이어지는데요. 비탈진 산능성이에 숲속의 집이 같은모양으로 만들어져 있어서 가족여행지로 좋겠네요.

아랫쪽으로 내려오면 좀더 크기가 큰 연립동이 있는데요. 이곳에도 가족단위 여행객들이 많이들 오시죠 숲속의 집은 일반펜션보다 월등히 가격이 저렴하면서도 숲속에서 하룻밤을 즐길수가 있어 언제나 경쟁이 장난이 아니기 때문에 예약이 쉽지 많은 않지만 그래도 요즘은 추첨제가 되어서 예전비해 초보자들도 당첨확률이 높아졌죠.

임도를 따라서 전나무숲길을 걸을수가 있어요 평평할정도로 걷기좋은길은 산책길로 너무나 좋은 숲힐링 장소이죠.

이곳이 덕유산자연휴양림야영장인데요 전나무숲속에서 그늘한점들어올수 없는 아름드리 전나무숲속에서 하루이틀은 환상적이랍니다. 지금도 이 숲만 바라봐도 당상 덕유산자연휴양림으로 달려가고 싶네요. 비록 이제 곧 겨울이라 덕유산자연휴양림야영장을 이용하기 쉽진 않지만 이곳 숲속의집을 예약하셔서 마지막 단풍여행이나 곧 개장할 무주리조트 스키여행까지 함께 즐기면 좋겠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