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코로나19에서 벗어나나 싶었더니 이제는 금리,환율,유가 급등으로 일반서민의 삶은 더욱 팍팍해지고 있는거 같습니다. 그래도 그동안 코로나로 억눌려있던 여행수요는 크게 증가하는 것 같은데요, 물가상승으로 올 여름 휴가가 부담된다면 국립공원야영장 예약을 통해 캠핑을 즐겨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그래서 오늘은 국립공원관리공단예약통합시스템을 통해 국립공원야영장 예약방법과 그중에서 지리산 달궁자동차야영장 사이트는 어디가좋을까 알려드리도록 할께요.

국립공원관리공단예약통합시스템 을 통해 야영장 추첨 신청방법

우선 국립공원야영장을 예약하기 위해서는 검색창에서 "국립공원"만 입력해도 국립공원관리공단예약통합시스템 글자가 자동완성되므로 검색을 하면 사이트가 뜨고 접속을 합니다.

2022년 여름성수기 국립공원야영장 추첨제 대상기간은 2022.7.17.~8.15.일까지 예약분이며 오는 6.23(목)에 신청마감됩니다.

제가 소개하는 국립공원야영장 중 지리산야영장은 8개가 있는데 덕동야영장은 공사로 예약불가하며, 제가 갔었던 달궁자동차야영장은 총200개 인근에 달궁힐링야영장은 70개가 추첨신청 가능합니다.

회원가입이 안되어 있다면 회원가입을 먼저하시고 로그인을 한다음 하단에 빨간색 동그라미로 "추첨제" 를 누르세요.

야영장 추첨제신청 경쟁률 확인하는 방법

국립공원야영장 목록이 쭈욱 나오고 각 야영장별로 예약가능한 사이트들이 나오며 맨 하단으로 내리면 추첨제 신청을 하는 버튼이 있습니다. 그곳을 눌러 내가 원하는 국립공원야영장 선택과 함께 추첨신청을 하면됩니다.

맨 좌측에 "추첨제신청현황보기" 를 통해 내가 예약하려면 국립공원야영장들의 경쟁률을 찾아볼 수있고 맨 우측에 신청결과보기는 내가 신청한 결과를 확인 할 수있답니다.

그럼 국립공원야영장 중에서도 가장 큰 규모의 달궁자동차야영장 예약은 어디가 좋을까 한번 알아보도록 하죠.

지리산을 흔히 어머니의 산이라고하죠. 언제나 그렇지만 지리산 근처만 가도 마음이 편안해지고 마음의 상처가 치유가 되는듯하여 매년 찾는거 같습니다. 물론 등산할 상황은 못되어서 저는 캠핑이나 노고단정도를 가곤하죠.

달궁자동차야영장 입구의 모습입니다. 앞에 부스에서 예약확인을 받고 입장을 하면 되는데요, 회전교차로에서 좌측으로 D,C영지 좌측으로A,B영지로 이동하게 되죠.

진출입로 정면에 화장실 건물과 왼쪽으로 아이스크림,음료수,과자와 기념품을 구입할 수있는 자판기와 함께 부운마을에서 운영하는 로컬푸드매장이 있습니다. 이곳에서 얼음을 판매하는데요, 카테일 얼음을 수제로 얼려판매하더군요.

달궁자동차야영장 명당자리는?

흔히들 야영장을 예약하면서 명당자리를 찾게 됩니다. 저도 처음에는 달궁자동차야영장명당 자리는 어디일까? 하루종일 찾은적도 있었죠. 그런데 그런곳은 비수기에나 가야하고 지금처럼 극 성수기에 이런곳을 도전하는것은 탈락을 감수해야 합니다.

그래서 아이디별로 적절한 안배는 필수이죠. 안내도에서 처럼 달궁야영장은 크게 4곳으로 구분되는데요, 102개사이트가 있는 A영지는 획일적인 사이트로 구성되어 있는곳이죠.

.B영지는 산쪽방향에 위치한 사이트들로 그늘이 좋아서 여름철 인기가 많은 사이트입니다. C영지는 캠핑카야영장이 포함된 곳으로 역시 산쪽으로 그늘이 좋은 곳이죠. D영지는 사이트들이 획일적이지 않고 사이트옆에 차량을 주차하기 때문에 진정한 오토캠핑이 가능한곳이지만 다른곳보다는 그늘이 부족한것은 감안해야 해요.

그림에서 표시한 곳들이 제 나름의 영지별 달궁자동차야영장명당 자리라 정해보는데요, 순전히 여름철을 기준으로 그늘이 좋고 독립성이 좋은곳을 저는 좋아하기 때문에 선택해 봤어요.

달궁캠핑장 A영지명당

달궁야영장 A영지는 사진과 같이  주차장을 기준으로 양방향으로 획일적인 사이트로 구분이 되어있고 아무래도 사이트가 많다보니 번잡할 수밖에 없습니다. 숲을 이루고 있어서 그늘 걱정은 크게 안해도 되구요, 명당자리라고 하면 아무래도 각 구역의 가장자리와 도로쪽 가장자리 사이트들이 여름철에는 계곡도 가깝고 숲안에 자리해서 인기가 높습니다.

달궁야영장 B영지 명당

B영지는 대다수 사이트들이 나무숲사이에 위치하여 여름철 성수기에 특히 인기가 있을곳 들입니다. B영지가 시작되는 길가에 구역들도 사진처럼 숲사이에 자리하기 때문에 여름나기로는 제격이죠.

산아래 위치한 B영지의 B23,B24 번 사이트인데요, 나란히 위치해있기는 하지만 크기가 크고 그늘이 너무 좋습니다.

B영지 끝방향으로 갈수록 공간이 여유롭고 숲이 좋죠. 물론 이런 명당자리라는 곳은 누구나 알 수있고 선호하기 때문에 그만큼 당첨확률은 낮아진다는것 명심하시구요.

달궁야영장 C영지 명당

C영지는 캠핑카 야영장입니다. 그래서 따로 어디가 명당이고를 구분하기는 그렇지만 번잡함이 덜하고그늘이 더 있는 C6~C10번이 선호도는 더 높을 듯 합니다.

달궁자동차야영장 D영지 명당

저 나름의 달궁자동차야영장 선호도 기준을 보면 B,D,A 순이라고 할 수있는데요, 선정기준은 그늘과 사이트의 독립성만을 적용한 것이죠. 달궁야영장D영지 명당은 아무래도 B영지와 마찬가지로 산쪽에 위치한 사이트들이 우선할 것으로 보이구요

D영지 중간의 사이트들은 A영지에 비해서 나무들이 작아서 여름철 그늘확보는 다른영지들보다 떨어집니다. 그러나 오토캠핑이 가능하고 사이트가 획일적이지 않아서 번잡함이 덜한 것은 장점이죠. 그늘에 더 우선한다면 A영지를 번잡함이 덜한것을 우선한다면 D영지가 좋겠네요.

D영지에서 또다른 명당으로 꼽히는 달궁터앞에 D22,D21,D19,D18,D17 구역입니다. 이곳은 달궁야영장에서 유일하게 높은곳에 위치해 있어 야영장을 내려다보이는곳에 있으면 사이트크기도 큽니다. 그러나 길가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차량이 많이 다니는 시간이나 새벽시간에 버스가 다녀서 차량소음이 있는곳입니다.

오늘까지 3일남았는데요, 국립공원야영장추첨제 늦지않게 신청하시어 저렴한비용으로 즐거운휴가 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