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캠핑을 떠나고싶은 계절입니다. 지리산을 저는 참좋아하는데 그래서 일년에 한두번은 지리산국립공원야영장을 이용하게 되는데 한가지 아쉬운점은 주로 남원, 산청,함양에 많기 때문에 구례쪽 지리산과 주변 여행지를 가보고 싶지만 거리가 너무 멀죠.
그럴때 찾는곳이 바로 지리산 피아골오토캠핑장 인데요, 풍경이 정말 아름다운곳이죠. 그곳에서 지난번 이틀지낸 간단하게나마 사이트 데크 리뷰를 해볼까 하네요.

피아골오토캠핑장은 전남 구례군  토지면 원기양지길26에 자리한 한적한 산골에 자리잡은 조용하게 캠핑을 즐기고 싶다면 선택해도 좋은 곳이죠.
캠핑장앞으로는 계곡이라하기에는 너무큰 냇가 수준의 계곡이 있어 여름철에는 피서객들로 붐비는 곳인데요, 나무가 우거지지는 않아서 5월이 지나면 더위를 감내해야 하는곳이라서 아무래도 봄가을이 이곳을 찾기에는 그만인듯해요.

잘짜여진 구획별로 다닥다닥 붙어있지 않고 나름 공간이 있어서 국립공원야영장 대안 캠핑장으로 저는 1순위로 꼽는곳이죠.

피아골오토캠핑장 사이트 와 데크 배치도 인데요, 이곳에는 글램핑존도 있고 카라반과 함께 데크로된 사이트들이 있답니다. 사이트갯수가 그리 많지 않아서 이곳도 주말에는 예약이 만만치는 않죠.
예약은 검색창에서 '피아골오토캠핑장'  치면 나오니 참조 하시구요. 작은매점도 있어서 국립공원야영장보다는 편리한점이 더군요. 가격은 주말 1박기준 36천원이니 싼편은 아니죠.
그럼 피아골오토캠핑장사이트 에 대해 한번 보겠습니다.

1번데크

 입구에서 가까운 피아골캠핑장 1번데크인데요, 주변에 여유있는공간 좋고 편의시설 가깝네요.

2번데크

2번사이트는 주변이많이 넓네요.뒤쪽이 화장실,개수대여서 아무래도 사람통행이 잦은곳이긴 하네요.

3번사이트

인기많을듯 한 가장자리의 3번데크는 뒤쪽공간도 좋고 끝쪽이니 독립적이고 대형텐트, 타프치고도여유롭겠네요. 다만, 위쪽이 마을통행길이라서  통행이 많지는 않아서 조금 신경쓰이는 위치이죠.

4번데크

차량을 바로 옆에 주차하기좋고 그래도 나무가 있어 그늘이 조금은 가능한 4번사이트도 인기끌만하군요.

4번사이트
5번데크

중간위치의 5번데크인데요  역시나 크기는넓어서 가운데위치이지만 주변 신경쓸일은 없습니다.

6번데크등

산쪽방향의 6번사이트 모습입니다. 텐트에 누워서푸른숲을 조망하기 좋은곳이죠 끝쪽이니 당연 선호도높겠지만  여름에는 그늘한점이 없을듯 합니다.

7번

4번뒤쪽에 7번입니다. 모든사이트는 데크옆에 차량주차가 가능하지만 길가에도 주차공간이 있어 타프구축을 위해 사용하기도 하죠.

8번

피아골오토캥핑장은 5월에가기에 딱좋은데요, 초록빛숲과 아직은 따스함이좋아 그늘이 필요없어 안성맞춤이죠. 8번은 중간에위치에 있습니다.

9번

9번데크도 산쪽으로 위치해있고 공간넓게 사용할분은 우선선택기준이 될듯하네요.

10번

10번도 길가 자리네요. 사실 이곳 캠핑장에 데크들은 크게차이는없고, 가장자리냐, 편의시설간 거리등으로 판단기준이 될듯 합니다.

11번

11번사이트

산쪽방향 중간지점에 위치한 음수대라는 건물인데요, 개수대라고보면 되겠네요.

나머지 사이트들 정보도 비슷비슷하고 특징도크게없어  쓸말도 없고 이정도로 마무리 하겠습니다. 구례쪽 피아골을 가고싶은데 캠핑 장비가 없다면 글램핑을 이용해도좋겠네요.

피아골오토캠핑장은 국립공원야영장 느낌이 나는 곳이지만 가격은 사설캠핑장 비용을 부담해야합니다.
산도있고 바로앞에 계곡이니 이런 느낌의 캠핑장을 원하신다면 가보시면 좋을듯 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