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제주여행의 출발을 어디에서 하느냐에 따라 여행코스가 달라질텐데요 서부권에서 시작한다면 제주도가 모두 이국적이긴 하지만 오늘은 바다한가운데 풍차와 아름다운해변이  조화를 이룬 신창풍차해안도로와 숨은비경 곶자왈도립공원을소개해드리께요.

신창풍차해안은 서귀포바다,동부해안과 또다른 맛에 바다를 볼수있는데요, 코발트빛바다와 현무암으로 둘러쌓인 해안은 보기드믄 풍경이죠.

거친 파도의 제주바다와 바다한가운데를 가로지르는 풍차와 어우러진 이색적인 풍경을 가진것이 신창풍차해안 입니다.

이곳은 날씨가 좋은날 찾아야 합니다. 바다를 가로질러 산책로가있고 파도가 조금만 심해도 바닷물이 넘치기 때문에  바람이 많이 부는날에도 조심히 가야할 제주여행지 입니다.

계절에 상관없이 맑은 날씨와 바람만 심하지 않으면 언제나 찾아도 좋은 신창풍차해안도로 이죠.

잘만들어진 산책로를 천천히 걸으면서 제주의 바다를 감상해보세요. 걸어가는 내내 카메라셔터를 멈 출수없을것입니다.

신창풍차해안포토존 등대도 한번 가보시구요.  등대에 오르면 시원한 수평선에 넘실대는 파도와 제주의 바람을 만날수있죠.

워낙에 바람이 심한곳이라 모자는 차에두시구요, 꼭 겉옷 하나 정도 챙겨서 가면 좋고 파도가 크다면 우산도 챙기면 좋겠네요.

연인들이 제주서부권 여행을 코스에 넣을때 반드시  넣어야할 여행지 입니다.

다음은 제주에서만 볼수있는 제주만의 숲을느껴보고 싶다면 제주 곶자왈도립공원 을 가보세요. 제주만의 특징적인 생태인 곶자왈을 깊숙히 들어가서 감상할수 있는 여행지 이죠.

곶자왈도립공원주차장이 그리크지앓아서도로가에 주차를 해야합니다.워낙 한적한곳이어서 차량통행도 많지 않아서 주차해도 상관없습니다.

제가 제주곶자왈도립공원을 간날에도 상당히 무더운 날씨였는데요, 숲에 들어가니 햇빛이 잘안들만큼 울창해서 시원함이 정말 기분좋습니다.

전체를 둘러보려면 하나절을 잡아야하지만 짧게 가신다면 곶자왈도립공원 전망대까지 꼭 가보시기 바랍니다.

전망대에 오르니 멀리서귀포 바다를 볼수있는데요,앞에보이는 섬이름은 모르겠네요. 그리고 제주의 오름도 감상을 할우 있죠.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제주의풍경도 너무아름다운데요, 이곳까지 오는길은 평탄하고 오르막이 없으니 아이들과 함께와도 무난하게 여행이 가능하죠. 복잡한 제주여행지보다 곶자왈도립공원처럼 힐링포인트에서 휴식도 좋은거 같네요.

고개를 돌리면 멀리 한라산을 조망할수가 있는데요. 동서남북 각기 다른 풍경을 가진곳이 바로 이곳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