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지식산업센터투자 2022 전망

부동산투자 카페나 오픈톡방이 활성화 되면서 뒤늦게 지식산업센터투자 에 대한 매력을 알게된 분들이 많아지면서 2019년부터 시작된 열풍은 지난해 시장에 진입한 투자자들이 대거 증가하면서 예전에 비해서는 지식산업센터도 많이 알려지면서 대중화가 되는 양상입니다.

기업인들은 이미 검증된 가치를 알고 투자에 적극적이었으나 일반 개인은 대중화가 된 것이 몇년되지 않았기에 지난해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면서 서울등 인기 지역의 분양 현장들이 조기에 마감되면서 하반기부터는 공급이 급감하여 도전조차 해볼 기회조차 사라진것이 사실입니다.

구로생각공장 부지

또한 아파트나 오피스텔처럼 청약제도가 있어 정보공개가 투명하여 누구나 관심만 기울인다면 분양에 성공할 수있지만 지식산업센터는 철저히 한정된 인원에게 정보가 공개되므로 지식산업센터전문가를 사전에 알지 못하면 철저히 배제될 수밖에없는 시장이 지식산업센터분양 시장입니다. 

서울지식산업센터 신규공급지 구.롯데마트구로점 전경

지식산업센터분양 현장동향

지식산업센터는 선착순분양이면서 분양승인전 시행사에서 분양정보를 공개하면 위법사항이므로 인기현장 일수록 한정된 정보가 한정된 인원에게 전달될 수밖에 없습니다. 최근에 서울지식산업센터 투자 시장은 이러한 현상이 더 커지고 있습니다.

경인로 모습

해당사례로 지난해분양한 성수동지식산업센터와 문정동지식산업센터는 특정 담당자에게만 정보가 공개되고 특정 영업담당자만이 물량배정을 받아 해당 담당자와 사전 교감이 있는 투자자만이 분양성공을 할 수있었죠. 가장 최근에 서울 구로에서 공급한 대륭포스타워8차 또한 관계자의 따르면 10배수의 수요가 몰림에 따라 빠르게 대처한 지식산업센터투자 기업만이 계약이 가능했다는 소식입니다.

2022 지식산업센터투자 앞순위 구로생각공장

오늘 알려드리는 구로생각공장2022 서울 지식산업센터투자 앞순위로 꼽히는 곳입니다. 이미 1년전부터 유력 분양대행사가 접수를 받기 시작했고 그동안 꾸준히 매입의사를 밝혀온 기업들이 많았으나 확정 공급규모, 도면, 일정까지 어느것 하나 속시원히 공개된 적이 없습니다.

이는 해당 현장에 대한 시행사의 자신감이 넘치고 1월현재까지도 전담대행사를 선정하지 않은 탓입니다. 일부 구로생각공장 관련 포스팅을 보면 비전문담당자들의 글이 넘쳐납니다. 00분양대행사가 확정되었다, 3월에 분양한다, 자신은 확실히 배정해줄 수있다등 검증되지도, 거짓에 가까운 정보까지 '카더라'통신이 넘쳐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구로생각공장 서울지식산업센터 공급관련한 소식은 2월초 그동안 시행사 과업을 수행해온 3개 분양대행사와 추가적인 몇몇 분양대행사를 대상으로한 피티와 함께 전담대행사를 선정되어야만 분양일정도 확정될 전망입니다.

현재 4월설과 6월설이 있지만 4월설을 주장하는 이는 지식산업센터전매제한 법률이 제정될 예정으로 대선후라고 가정한다면 4월에는 본계약을 체결해야 한다는 설이고 6월설은 시행사 자체가 이전 사업현장에서 실입주기업 위주, 분양권전매 위주 투자자를 선호하지 않고 사업에 워낙에 큰 자신감을 갖고있어 6월이후도 상관없다는 것에 기인한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6월 공급확정적>

cj구로공장전경

어째든 현재 구로생각공장 부지인 롯데마트구로점 철거가 들어간 것을 보면 상반기 공급은 확실해 보입니다. 누구나 선호하는 서울지식산업센터 영순위인 본 현장은 분양시기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선착순분양에서 배정이 가능하냐가 관건이 될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금까지도 청약의향서를 접수하지 못한 고객은 단 한시간이라도 빨리 접수하는편이 확률을 높이는 방법입니다.  이미 서울지식산업센터 투자로 큰 재미를 본 투자자들과 기업주들은 이구동성 꼽는 현장이 구로생각공장입니다.

1호선 구일역 전경

구로생각공장 스펙

많은 기업들과 투자자들이 꼽는 이유는 있곘죠? 본사업은  현 롯데마트구로점을 2019년폐점하고 이곳에 연면적 139,778㎡ 면적의대형 지식산업센터를 건설하는 사업으로 대지면적이 16,027㎡에 달하는 대형부지에 지하5층, 지상19층 규모로 지식산업센터를 건설하는 사업입니다.

※상기이미지 및 건축개요는 인허가과정에서 수정변경될 수있습니다.

지식산업센터31,672(3.3㎡), 업무시설 6,808(3.3㎡),근린생활시설2,247(3.3㎡)를 공급할 예정입니다.  건물이 완공되면 안양천 파노라뷰 영구조망권을 가지면서 서부간선도로 진출입로가 사이트 앞에 위치하고, 1호선 구일역을 도보 3분이면 도착할 수있는 거리에 구로역과 gtx-b,d노선이 통과할 환승센터로 가까이에 위치한 도로와 철도를 모두가진 현장이기도 합니다.

구로중앙유통단지

구로생각공장 수요

서울지식산업센터 생각공장구로 주변으로 5킬로미터 내에 g 밸리, 영등포지식산업센터와 ybd가 위치하고 있고 10킬로미터내에 마곡엠밸리와 상암디엠씨까지 위치하고 있어 수요도 충분할 것으로 예측됩니다. 아울러 이곳은 개발호재가 넘쳐나는 곳입니다.

 

서울에 준공업지역 토지가 얼마남지 않은 상황에서 구로기계공구상가 주변 노후공장들의 개발소식이 잇따라 들려오고 있고, 구로/신도림지구단위계획과 쌍용차서비스부지 지식산업센터공급, cj구로공장부지 개발 그리고 구로차량기지이전과 함께 개발계획까지 장기적으로 개발호재가 차고 넘치는 것도 이곳의 가치상승 기대감을 높이는 요소입니다.

서울지식산업센터 매매가 2천만원시대가 도래했습니다. 성수동, 문정동등 강남권 지식산업센터 신규분양현장은 3천만원대로 올라설 가능성도 높습니다. 가까이 구로에서도 이미 2천만원 분양가격에도 당일 완판되었고 영등포 지역 소규모로 공급되는 지식산업센터 또한 23백만원대, 당산역인근 현장은 26백만원선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경기권지식산업센터도 15백만원 분양에도 당일완판을 기록하는등 지식산업센터투자 열기는 올해도 이어질 전망입니다. 구로생각공장은 입지,수요, 미래가치 3박자를 갖춘 보기드믄 서울지식산업센터가 될 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