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영등포지식산업센터는 그동안 분양하는 족족 완판은 물론 프리미엄은 당연했었습니다. 이는 영등포 사무실시장자체의 수요의우수성도 있겠지만 공급이 절대적으로 부족하기 때문에 생긴 수급불균형이 가장 큰 요인이었다고 판단됩니다. 아울러 영등포지역은 전통적으로 여의도라는 확실한 업무지구가 있고 이곳 주변으로 다양한 형태의 기업사무실들이 밀집되어 있는곳이기도 합니다.
또한 지리적으로도 영등포자체만의 업무공간 수요뿐만아니라 인근의 목동업무지구 최근에는 마곡지구와 상암dmc 유관기업들까지 그리고 강남에서 보다 저렴하면서 넓게 사무실을 활용할 업체들이 서울시내 어디든 이동하기 쉬운 영등포지역을 많이 찾는것으로 분석됩니다.
한창동안 영등포지식산업센터 인기지역인 영등포, 문래, 당산지역에 근 년간 공급이 없다가 한다한다 미뤄지더니 결국은곧 분양을 시장할 구 서영물류부지에 건설되는 당산생각공장 입니다. sk d&d가 시행에 참여하고 당초 sk건설이 당연히 시공할 것으로 예측됐으나 태영건설이 유력하다는 소식입니다.
현재 영등포지역의 최대면적 지식산업센터는 당산skv1센터이고 역시 최고가를 기록하고 있는 가운데 당산에스케이센터보다더 큰 연면적 30,243평에 지하4층, 지상15층규모로 3개동으로 건설되는 당산생각공장이 이미 몇년전부터 주목을 하던 현장이고 벌써부터 대박조짐 이 보이는곳으로 이구동성 한목소리를 내고 있다는 평가입니다.
지금까지 영등포지식산업센터 수위건물로 평가받는 당산sk보다더 지하철역에서도 더가까운 문래역에서 300미터, 5호선과2호선이 지나는 영등포구청역과도 불과 480미터 떨어진 그야말로 역세권 현장으로서 그 가치를 높이 평가 하고 있는것입니다. 뿐만아니라 1호선 영등포역까지도 1킬로미터 남짓하여 3개노선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있는 입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문래역 출구이기도 인 홈플러스가 지근거리이고 그밖에 롯데마트, 타임스퀘어나 롯데백화점도 지근거리에 있어 모든 생활편의시설이 잘 갖춰져 있다는것도 큰 장점이죠.
아울러 당산생각공장 이 들어설 영등포지역은 개발호재도 풍부한데요, 먼저 서부간선도로지하화와 경인고속도로 지하화로서 교통여건이 크게 개선되고 주변에 녹지도 늘어나는 효과를 가져올 것입니다. 아울러 최근 부동산시장의 화두인 gtx노선도 b노선이 여의도를 경유하도록 되어있어 여의도와 가까운 이곳 영등포지식산업센터들도 수혜지역이 될 것입니다.
이곳 당산생각공장이 들어설 영등포지식산업센터에 대한 가치를 잘보여주는 그림입니다. 관내에 입주기업체는 많으나 공급량은 매우부족한곳이 이지역인데요, 위 그래프에서 보듯 서울디지털단지나 성수동에 비해 영등포구지식산업센터 공급은 턱없이 부족한 것이 현실입니다.
지역별로 매매가를 비교해놓은 표를 보더라도 서울지식산업센터 대부분이 평당 1천만원시대를 열었습니다. 무엇보다 산업단지라는 제약때문에 그동안 다른곳에 비해 가격이 낮았던 가산디지털단지로 신규예정현장은 1200만원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분양마감이 된 인근의 리드원이라는 현장 또한 부지면적이 그리 크지않고 이곳 당산 생각공장보다도 뒤쳐지지만 낙첨자가 차고 넘칠 많큼 많았습니다.
뿐만아니라 영등포지식산업센터 대부분 건물들이 전철역과 거리를 두고 있을뿐만아니라 2000년대에 대부분 건설된 것이어서 이제 영등포사무실 들도 노후도가 상당함에따라 신축 지식산업센터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높아질 수밖에 없습니다. 그중에서도 도로여건등 모든면에서 우위에 있는 서영물류부지 는 투자가치가 높아 실제 사옥이전수요 뿐만아니라및 임대투자자과 단기전매차익 수요까지 가세한 형국입니다.
그렇다면 이처럼 영등포사무실투자에 열광하는 이유는 뭘까요? 바로 현재 수익형부동산중에서 제일 투자규모가 적은 분양총액에 10~20%로도 투자가 가능한 유일한 상품이라는 점이구요, 영등포에서 분양한 지식산업센터분양 중 지하철역과 가까운 곳은 높은 프리미엄으로 큰 수익을 가져다 주었고 준공후 가격이 급등하는결과를 이미 봐왔으므로 지금도 매물을 검색하면 거의 찾아 볼수 없는 곳이 이곳 당산동지식산업센터 가 있는 곳입니다.
아울러 비슷한 부동산수익형 상품인 오피스나 오피스텔에 비해 융자규모는 높은반면에, 임대수요는 많고 실사용기업의 경우 세금감면혜택까지 가능하니 누구나 지식산업센터를 선택할 수밖에 없겠죠.
건물의 연면적이 30,000평이넘는 규모의 건물은 당산동지식산업센터 와 영등포사무실 통틀어 이곳 당산생각공장이 제일큰 규모로 건설될 예정입니다. 건축면적 만으로도 2,071평에 지하4층 지상15층으로 3개동이 건설되며 주차대수만 해도 무려 법정대비 170%의 높은 비율로 760대가 배정될 예정입니다. 지식산업센터가 약72퍼센트 업무지원시설이 약 20퍼센트, 상업시설이 약8%정도 건설될 계획입니다.
지금현재 배포된 건물도면입니다. 확정자료는 아니고 변경가능성은 존재합니다만, 그렇다고해서 대폭변경될 여지는 적어서 이을 토대로 의사결정을 하셔도 크게 무리가 없어보입니다.. 제조공장이나 소형물류창고로 인기가 높은 지하층의경우 20~30평대로 건설될 것으로 보여서 제조업이나 물류창고가 필요한 업체가 우선 청약이 가능할 것이며,, 1층 상업시설은 실평수10평대로서 필요한만큼 부담은적게 면적은 원하는대로 선택할 수있게 선택의 폭은 넓였습니다.
2~4층에는 업무시설이 지도입되어 병원이나 법무/회계/변호사, 무역사무소등이 입주하게 될 것이며, 5층부터는 지식산업센터는 주력평형이 22평으로 임대수요가 가장 많은 평형으로 설계하여 실수요자를 위한 공간일 뿐만아니라 물론 지식산업센터투자까지 겨냥한 설계라고 판단됩니다. 이미 최근 준공된 문래skv1센터와 에이스하이테크시티3가 상상이상의 가격상승으로 많은 수익을 가져다준터라 이곳을 보유하신분들도 또다시 분양에 도전하는 분들이 많으신거 같고 해당 분양에서 탈락한 분들이 많기 때문에 이번 현장이 대형면적이지만 어느때보다 경쟁이 치열한 전망입니다.
소형호실이라서 부담은 적고 실입주 기업에게도 기업사정에 맞는 투자금으로 20평단위로 늘려서 분양이 가능하고 투자자 입장에서는 최소 7천만원정도의 금액으로 분양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되므로 요즘같은 저금리시대에 투자하기도 좋은 서울지식산업센터 라 하겠습니다.
영등포는수요에 비해 지식산업센터 공급은 위 자료를 보듯 매우부족한 지역입니다. 서울지역에서 가장 공급이 적은 지역이지만 수요는 어떤곳보다 많은곳이기 때문에 희소성측면에서도 미래가치에서도 누구에게나 인정받는 현장입니다. 상담받아 보시고 부동산투자 혹한기에 봄날을 맞이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