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봄이왔네~ 봄이와~ 숫처녀에 가슴해도~ 아니죠 요즘같은 사회분위기로는 가사가 가슴철렁한 내용이네요. 페미분들이 들으면 큰일날 숫처녀 운운하는.. 참 시대가 변화면서 노랫말도 이제는 달라질 것으로 보입니다. 농담이구요, 어째든 이제 본격적인 봄이 돌아왔습니다. 

봄이오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것이 뭐죠? 바라 봄꽃이죠. 그중에서도 봄꽃을 대표하는 세가지 바로 개나리, 진달래, 벚꽃일텐데요. 가족, 연인들끼리 이미 봄꽃여행을 계획하고 계신분들이 많을거에요. 저도 매년 벚꽃캠핑을 즐기는터라 벚꽃개화시기를 항상 연초부터 검색을 해보는데요, 지난달까지만해도 벚꽃개화시기를 검색하면 일본벚꽃개화시기와 일본벚꽃여행 상품소개만을 볼 수있었는데, 지난주에 검색해보니 드디어 2019년벚꽃개화시기 가 기사에 떳더라구요. 

그래서 오랜만에 하는 티블 포스팅은 2019벚꽃개화시기 개나리개화시기 와 함께 벚꽃명소와 벚꽃캠핑장까지 알아봐볼께요. 부디 주말에 개화시기가 맞아떨어지길 바랄 뿐입니다.

모든 기사들이 날씨회사인 153웨더에서 자료를 가져와서 저도 153웨더홈페이지를 방문해서 2019년벚꽃개화시기를 확인할 수가 있었는데요. 제주도벚꽃이 3/22일 시작으로 가장늦은곳이 춘천4/8일까지 평년보다는 거의 일주일가량 빨라질 것으로 보입니다. 제가 지난해 벚꽃명소로 찾은곳이 제주도였는데요. 아마도 3/29일경이었던것으로 기억납니다. 그와 비교해봐도 1주일정도의 벚꽃개화시기가 차이날 것으로 보이네요.

서울 수도권은 2019년 4/4일 경 벚꽃개화시기가 예상되어 있어 대표적 서울 벚꽃명소인 윤중로의 벚꽃도 이쯤 개화를 시작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윤중로의 벚꽃이 유명하긴 하지만 너무도 많은 인파에 저도 한두번 가봤지만 지하철역에서도 출구를 못빠져나갔을 만큼 고생했던 기억이 생생합니다. 그이후로는 한번도 윤중로 벚꽃을 볼 생각을 않는데요. 그렇게 복잡하고 스트레스받는 벚꽃구경보다 여유롭고 한가롭게 벚꽃을 즐길수 있는 벚꽃명소가 서남권에 있어요.

바로 젊은이들이 많이 근무하는 대표적인 it집적단지 가산디지털단지와 맞닿은 안양천벚꽃입니다. 제가 근무하고 있는 곳이라서 이곳을 잘 아는데요, 강변으로 피어난 벚꽃이 어느곳보다 아름답습니다.

지난해 안양천벚꽃의 모습인데요. 평일에는 점심식사후 산책을 나온 근로자들도 많고 주말에는 대표적인 아울렛단지인 가산디지털단지 아울렛매장에서 쇼핑도 즐기고 벚꽃구경도 하는 인파들이 찾아오는 숨은벚꽃명소이지요.

또한 제가 가본곳중에 저녁시간에 벚꽃야경을 즐길만한곳으로 부천의 도당산벚꽃을 꼽을수있습니다. 비록 벚꽃길은 길지 않지만 아름드리 벚꽃에서 풍성한 벚꽃을 즐길수가 있구요. 천천히 산을 오르면 아름다운 야경도 함께 감상할 수있는 벚꽃명소이죠.

우리나라에서 가장먼저 벚꽃을 만날수있는 제주도벚꽃명소로 여러곳이 있지만 단연으뜸은 녹산로벚꽃이죠. 지난해3월말에 방문했던 녹산로입니다. 제대로된 제주벚꽃명소를 만날 수가 있었는데요. 유채꽃까지 만발해서 환상의 풍광을 보여줍니다. 특히 제주왕벚꽃은 수령이 오래되어서 더더욱 아름다운 자체를 뽐내는데요, 사진을 보고있으니 당장이라도 비행기표를 예약하고싶은 충동이 드네요.

캠핑을 좋아하시는분들께서는 일년에 단한번 기회밖에 없는 벚꽃캠핑을 즐기는 것이 로망인데요. 저도 매년 벚꽃캠핑을 다니긴 하지만 주말을 끼어 가기때문에 사실 벚꽃개화시기를 맞추는것이 여간 어려운것이 아닙니다. 지난해에도 심혈을 기울여 예약을 했으나 예상보다 빠른 벚꽃개화로 방문했을때는 새싹이함께 나오고 있더라구요.

대표적인 우리나라 벚꽃캠핑장이라고 하면 희리산자연휴양림 야영장을 들 수있는데요. 그중에서도 2야영장은 야영데크가 준비되어 있고 벚꽃나무아래에서 제대로된 벚꽃캠핑을 즐길수 있는 곳입니다. 최근에는 전기시설까지 갖춰져 있어 국립자연휴양림야영장중 벚꽃시즌에 가장 경쟁이 쎈 곳중 하나이죠. 이번주에 벚꽃캠핑예약 접수를 받겠네요.

또한곳은 국립공원야영장중 닷돈재야영장을 꼽을 수있어요. 야영장안에서 벚꽃캠핑을 즐길 수는 없지만 인근의 미륵대원지를 비롯 수안보를 가시면 수령이 엄청난 벚꽃길을 감상할 수가 있어요. 제가 가본 벚꽃명소중에서도 손꼽을 만한 곳이라 자부 할 수있습니다.

봄꽃중 가장먼저 찾아오는 개나리개화시기도 알아볼까요? 이역시 153웨더의 자료를 참고했는데요. 3/15일 제주도개나리를 시작으로 서울에는 3/27일경 개나리개화가 시작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노오란개나리가 핀길을 보면 진정 봄이 온것을 느낄 수가 있죠. 개나리꽃명소로는 저는 서부간선로변의 개나리를 꼽고 싶네요.

개나리개화시기 또한 평녕에 비해서는 하루이틀 빨라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진달래꽃 개화시기와도 거의 맞아떨어질 것 같군요.

마지막으로 진달래개화시기로 살펴볼께요. 진달래꽃은 개나리와 마찬가지로 3월중순 개화를 시작으로 서울지역은 3월말에 개화를 시작할 것으로 보입니다.

2019진달래 개화시기 또한 예년에 비해 한참 빨라질것으로 예상되는데요. 평년과 비교했을때 제주도는 무려 11일이나 빨리 개화하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개나리를 시작으로 진달래가 피고 벚꽃이 순차적으로 피어서 봄꽃을 한달이 넘도록 구경할 수있었는데요. 요즘은 개나리 진달래 벚꽃이 거의 동시다발적으로 피다보니 한꺼번에 며칠 감상하고마는 기간이 짧아져서 아쉽기만합니다.

진달래꽃명소로는 서울에서 지하철로 이동할 수있는 7호선종합운동장역 뒷산인 원미산진달래축제가 유명한데요. 기억하셨다가 밀리는 외곽으로 나가지 않더라도 지하철을 타고 손쉽게 진달래 꽃구경을 할 수있는 명소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