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다음달까지 캠핑하기 참 좋은 계절이죠. 캠핑족이 증가하면서 인기있는 캠핑장은 예약하기도 힘든 상황에서 가족캠핑장에서 이제 2030세대까지 선호하는곳이 된 국립자연휴양림, 빼어난 자연환경과 숲에서 하룻밤을 즐길수 있으면서 가격은 일반 캠핑장의 1/3 가격이어서 갈수록 이용인구가 늘어나고 있죠.

이러한탓에 최근 국립자연휴양림 캠핑장을 예약하기란 쉽지가 않은데요, 유명산캠핑장 처럼 인기가 많은 곳은 높은경쟁속에 연휴기간등 특정시기에는 하늘에별따기 만큼 예약이 어려운것이 사실입니다. 

국립자연휴양림 유명산캠핑장은?

국립 유명산자연휴양림을 가는길은 청평호수를 끼고 달리는 드라이브코스로 제격인데요 가평군 설악면소재 휴양림까지 가는길은 시골길을 따라 도착하게 됩니다. 유명산자연휴양림은 기암괴석과 풍부한수량의 유명산계곡과 유명산산행으로도 주말이면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이죠.

특히 서울근교에 위치한 국립자연휴양림인 유명산 자연휴양림 캠핑장은 캠핑마니아들 사이에서는 1순위 예약으로 꼽히는 곳이죠. 또한 자생식물원과 암석원, 습지식물원, 자연학습원들 아이들과 함께하기도 좋은 특별함이 있는 곳입니다.

예전에는 국립자연휴양림캠핑장 데크정보를 올려주시는 분들도 많았는데 요즘은 사진촬영에 어려움도 있고 굳이 정보를 제공하려는 의지도 없어서 최신정보를 찾기가 여간 어려운게 아닙니다. 저도 매년 여러차례 유명산자연휴양림 캠핑장을 찾지만 오랜만에 예약하다보니 어디를 선택해야할지 고민인데요, 오늘은 국립자연휴양림 유명산캠핑장 2야영장데크 정보를 알아보기로 하겠습니다.

유명산캠핑장은 총 3개의 구역으로 구분되어있는데 입구쪽 주차장뒤로 1야영장이 있고, 계곡다리를 건너 우측으로 2캠핑장, 그리고 숲속의집 방향으로 직진을 하면 캠핑카야영장이 있죠. 유명산2야영장데크 는 총45개가 있으며 이곳은 잣나무숲 아래서 캠핑을 즐길수 있는것이 특징입니다.

국립자연휴양림야영장을 처음 이용하는분들께 당부를 드리고 싶은곳은 이곳은 조용히 숲속에서 휴식을 즐길 바라는 분들이 찾는곳입니다. 그래서 지나친 음주나 고성방가, 어린자녀들이 떠들거나 울음소리가 들리면 주변분들께 피해를 줄 수있는 곳입니다. 그래서 동성친구들이나 너무 어린자녀들과 함께 하고자 하는분들께는 맞지 않는곳입니다.

그래서 대다수 캠퍼들은 10시이전에 취침하고 늦어서 11시면 마무리하는것이 일반적입니다. 갈때마다 꼭 한두팀씩 늦게까지 웃고 떠드는 매너없는 사람들이 있는데 그런분들은 사설캠핑장을 이용하세요.

또한 국립자연휴양림캠핑장에서는 숯불과 장작이 금지됩니다. 간혹 펠릿이나 숯으로 불을피우는분들이 계신데 절대 안됩니다. 위험하기도 하고 주변에 연기를 피우는일은 절대없어야 겠죠. 

이번에 유명산캠핑장 2야영장데크를 촬영하면서 갈수록 초상권 때문에 눈치가 보여서 입구쪽 몇몇데크들은 빠져있기 때문에 감안을 하시구요, 차례차례 한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유명산 자연 휴양림 제2 캠핑장 데크정보 알아보기

입구에서 오른쪽 숲속에 자리하고 세찬 계곡물소리가 들려오는 246번데크와 247번 입니다. 246번데크는 이동로 옆에 위치하고있죠.

주차장을 이동하는 길 양쪽으로 데크들이 자리하고 있는데요, 이곳데크들은 장점은 통행에 방해되지 않는선에서 오토캠핑이 가능한곳이죠. 상가방향을 238번~245번데크 정보를 아쉽게도 빠져있네요.

취사장과 화장실건물 사이로 유명산2야영장 많은 데크들이 몰려있는 곳으로 아름드리 잣나무숲 아래에 데크들이라 그늘이 좋고 어느 국립자연휴양림보다 숲이 좋은곳이죠. 그중에 초입의 237번데크 입니다.

바로옆 상단쪽에 236번데크도 그늘도 좋고 주변환경도 양호합니다.

유명산2야영장에서 내려다본 주차장의 모습입니다. 이곳에 주차를 하고 장비를 날라야해서 대형텐트보다는 미니멀도 준비하시게 좋답니다.

역시 상단에 235번데크, 지대가 높아서 주변에 공간은 살짝 부족하니 미니멀캠핑에 맞는 데크이겠네요.

계속에서 상단쪽의 231번과 230번 데크를 볼 수있습니다. 한가지 알려드릴점은 바로뒤에 무덤이있습니다. 이런쪽에 민감한분들은 하단쪽으로 예약하세요.

이제 중간라인에 데크들이 옹기종기 모여있는데요, 번호들이 순차적으로 되어있지 않아서 안내도와는 다소 차이가 있답니다. 228번, 229번, 230번, 232번,233번데크 여건을 볼 수있겠네요.

주차장에서 장비 이동이 용이한 233번, 228번데크.

중간라인의 229번, 226번 모습입니다. 앞쪽으로 공간이 있어서 통행에 방해가 되지 않는선에서 타프구축을 하시면됩니다.

다시 상단의 230번데크 우측공간이 좋네요.

다시 중간라인의 226번과 224번도 주변공간 나쁘지 않아요.

다음 으로 221번, 222번, 224번 데크들을 보고있는데요, 먼저 도착해서 사이트를 구축할때 데크들이 몰려있으니 앞뒤좌후 데크들을 위해 지나치게 스트링을 길게설치하거나 넓게 자리를 잡는것은 비매너 입니다.

작년에 캠핑을 했었던 자리인데 상단의 221번과 225번의 모습이네요.  사진에서 보이는 회색 설치물이 전기시설입니다. 주로 데크와 가깝게 배치가 되어있어서 5미터선 정도면 충분해 보이네요.

 

그다음으로 중간지역의 219번, 222번 유명산캠핑장 데크.

산쪽으로 상단의 221번과 220번, 아무래도 상단쪽에 인기가 높지만 장비를 옮길때 힘든 단점도 있으니 각자의 사정에 맞게 예약을 하면되요.

이제 화장실, 개수대보다는 아래 상가들이 더 가까운 219번, 214번 데크가 있는곳입니다. 유명산자연휴양림은 계곡옆으로 상가들이 있어서 백숙이나 부침개, 도토리묵등도 사먹을 있어서 음식을 준비하기 번거로운 분들은 이곳을 이용하면 되겠네요.

비교적 자리가 평탄한곳에 위치한 218,210,211,212번데크들 이곳 유명산야영장데크들은 어린자녀들과 함께하면 좋은곳입니다.

다시 상단 산쪽으로 220번, 215번.

210번,211번, 212번데크는 밤나무와 느티나무 사이에 위치한곳으로 위쪽 데크들과 분리되어 있는곳이고 주차장과 가까워서 좋습니다. 가족단위로 오면 함께 예약하면 편리한곳이죠. 다만, 함께 하더라도 캠핑장매너는 지켜주세요.

이제 끝을 향해 갑니다. 유명산 자연휴양림 야영장은 국립자연휴양림캠핑장 중에서도 규모가 가장 큰 쪽에 속하므로 데크가 많습니다. 그래서 아무래도 호젓한 캠핑을 즐기기에는 한계가 있는것도 사실이죠.

가장자리의 213번데크 독립성은 좋네요.

214번과 215번도 공간의 여유로움이 좋네요.

방해를 덜받고 나홀로 캠핑을 즐길고 싶다면 예약하면 좋은 215번입니다.

마지막으로 앞서 보여드렸던 밤나무아래의 211번데크, 밤송이가시를 주의하세요.

유명산캠핑장 명당은 따로있나?

지금까지 국립자연휴양림 유명산캠핑장의 2야영장데크정보 를 알려드렸습니다. 몇몇 데크들이 빠지긴 했지만 도움이 되시길 바라며, 어느곳이 더좋고 나쁨은 없습니다. 명당도 따로 없구요, 예약할 수있는 그자리가 바로 명당이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