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이번주는 국립자연휴양림예약 주간이죠.
4월부터는 본격적인 캠핑시즌이고 겨울동안 캠핑을 접었던 분들까지 준비를 하고 있어서 휴양림예약 경쟁률은 상당히 높아질 것으로 보이네요.저도 당연히 이미 자연휴양림예약 절차를 끝냈구요, 행운이 함께 하길 기도 하고 있답니다 ㅎ

그중에서도 국립자연휴양림 중에서 벚꽃캠핑장으로 명성이 자자한 충남 희리산자연휴양림 예약은 경쟁이 엄청 치열한데요 예약되면 지금 보시는 이그림 보게 될 것입니다.


전국에 벚꽃캠핑장들이 많지만 대다수 사설이고 희리산자연휴양림 같이 벚꽃비를 맞으면서 캠핑을 즐길 수있는 곳은 제 기억으로 이곳이 유일한거 같아요.
사설캠핑장이야 많다고는 하지만 이처럼 수령이 오래된 벚꽃이 그것도 벚꽃나무 바로아래에 데크가 있는곳이 과연 얼마나 될지 의문입니다.


희리산자연휴양림 벚꽃캠핑장은 1야영장에서 부터 그 화려한 자태를 볼 수가 있는데요, 1야영장이 캠핑카 야영장으로 바뀌고 사이트가 넓은 만큼 2가족도 이용이 가능하지만 107번쪽 사이틀 제외하고 벚꽃아래 캠핑은 불가능하죠.

희리산자연휴양림 의 백미는 바로 2야영장 입구와 숲속의집 사이 계곡을 가르는 이 예쁜 다리인데, 인생샷을 남길 수있는 곳이죠.

벚꽃캠핑장으로 명성을 각인시킨 희리산자연휴양림2야영장 입구의 모습입니다.
이곳 국립자연휴양림예약 이 더 좋은점은 바로 해송숲 사이에 데크가 자리하고 있다는 거죠. 벚꽃시즌이 아니어도 해송숲사이에서 즐기는 캠핑은 환상적이죠.


특히 충남 서천에 자리한 희리산자연휴양림은 방문하는시기가 쭈꾸미축제를 하는 기간이기 때문에 눈도 즐겁고 입도 즐거운 캠핑을 즐길 수있는 곳이랍니다.

주변에 가볼곳도 많고 30분정도만 가면 군산시여서 군산에서 근대역사를 감상하거나 짬뽕맛집, 이성당등 유명한 빵집들도 많아서 알차게 봄여행을 즐길수 있는 곳이 이곳 충남자연휴양림 이라 할 수 있겠네요.


계곡옆에 줄줄이 늘어난 벚꽃나무 사이에 데크가 자리하고 있어서 맑은날도 좋고 비가오면 더 환상적인 풍경을 안겨주는 휴양림 이죠.

아쉬운점은 계곡에 물이 흐르지 않아요 ㅎ

매년 벚꽃캠핑을 할 무렵에는 제 가족뿐만 아니라 처가집식구들도 함께하는데 너무나 좋아하시는 부모님들을 보면 보람이 크죠.


국립자연휴양림예약 만 돼도 대박이지만 벚꽃캠핑 시즌을 맞추는것은 하느님의 뜻이기 때문에 그시기에 딱 맞는것도 쉽지가 않겠죠. 저는 매년 첫캠핑을 이곳 희리산자연휴양림에서 시작하지만 사진처럼 벚꽃이 만개한 때는 3번정도 였던거 같습니다. 그래도 타율은 좋은 셈이죠 ㅎ

이번시즌에도 제대로 된 벚꽃캠핑을 즐길수 있길 바랄 뿐입니다. 저와 함께 경쟁하는분들도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래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