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오랜만에 투자이야기를 해볼까해요. 바로 요즘 새로운 수익형부동산으로 급부상하 아파트형공장(지식산업센터)관련한 얘기이죠. 특히, 중소기업들이 경상비절감 효과가 탁월하고 자금부담이 적은 지식산업센터분양에 적극나서고 있죠. 오늘은 지식산업센터분양 냉난방제공 파격추가혜택 아파트형공장 분양 현장인 에이스비즈포레관련한 소식입니다.

우선 가산디지털단지와 관련한 현재와 향후 전망을 판단해보겠습니다.

가산동 지식산업센터는 지난 3년간 가격이 급등했다고 하지만 여전히 다른 서울지역에 비해서는 매우 저렴하고 그동안 반영되지 못한 가격이 적극적으로 반영된 결과라고 할수가 있죠. 그렇다면 가산동 아파트형공장 가격이 영등포/성수동지역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렴할까요? 소위말하는 구로라서요? 아닙니다. 여기 가산디지털단지는 다른서울지역 지식산업센터와 다른게 단순 임대수익 목적의 투자자에게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는데요 바로 4개건물을 제외하고 모든 지식산업센터가 국가산업단지에 위치하고 있다는 것이죠.

이는 최초분양이나 매매후 즉시 임대를 하는 것은 위법적이기 때문입니다. 일부 부동산업자나 분양사원이 사업자 등록증에 업종만 추가 하면 무관하다고 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느 분양당시 아예 내용을 속이고 분양을 하고거나 자세한 설명없이 분양을 하는 경우가 상당수 있습니다. 이렇게 관련법령을 모르고 분양후 바로 임대를 했다가 고발을 당하는 경우가 있어 제가 운영중인 타블로그글을 보고 상담을 해오는 분들이 있는데 이미 벌어진 결과로 해결을 해드릴 방법은 없죠.

그렇기 때문에 지식산업센터분양시에는 해당현장에 대한 장점과단점, 유의할점, 임대사업 목적분양시 대처방법 그리고 건물에 대한 특이사항을 분명히 알고 소비자에게 가감없이 전달하고 그에따른 해법제시나 방법제시를 해야할것입니다. 이후 판단은 물론 소비자의 몫이구요. 

계속해서 가산동 지식산업센터분양에 대해서 알아보면 이러한 치명적 제한사항때문에 그동안 가산디지털단지의 매매가격이나 분양가격은 수익형부동산으로서 상상할 수도없는 마치 거짓말같은 수익률에도 불구하고, 그리고 어떤 수익형부동산못지 않은 시세상스에도 불구하고 가격상승이 더뎠던것도 사실입니다. 또한 관련 리스크대비 수익률이 워낙 좋아서 위에게 언급한 제약사항에도 불구하고 투자에 나선분들이 많아 계속적으로 수요가 뒷받침되는 측면도 있습니다.

이부분만 제외하면 가산동 아파트형공장의 가격상승여력은 아직도 충분하며, 가산디지털단지 또한 토지공급이 유한하고 2019년이후에는 공급될 지식산업센터부지 공급이 급감 하고 공급또한 급감할 것입니다. 그렇기에 가산동은 공급과이라 볼수가 없구요 여전히 가산동사무실의 임대료는 서울지역 최저가 수준입니다. 그래서 스타트업기업, 개인사무실, 사업초기 사무실을 마련하는 수요가 여전히 꾸준하죠. 또한 기업이동도 잦은편이라 공실 리스크도 적죠.

스타트업기업, 최소근무인원 사무실 운영 업종의 증가, 온라인 관련 사업 증가로 지난 몇년간 소형사무실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여 기존의 30평,40평사무실을 쪼개서 임대를 하여 자기자본수익률40%를 가져가는 임대사어자도 있는등 인기가 넘쳐나서 지난2년간 가산디지털단지에는 소형으로 10평대 전용사무실 공급이 대세였습니다. 당연히 지하철역과 가깝고 상대적으로 가격이 저렴한 현장들은 일부 회사보유분을 빼고는 완판되죠. 물론 예전에 비해서는 공급이 많아지고 경기불황이 겹치면서 예전과 같이 당일 분양마감 현상은 사라졌습니다. 그렇지만 준공시까지 미분양은 상상할 수없는 일이죠.

본격적으로 에이스비즈포레에 대한 얘기를 해보죠.

에이스비즈포레는 올해7~9월사이 준공예정인 신축 지식산업센터분양 현장으로 위사진은 지난달 실제 공사현장 사진입니다. 지하철역을 도보로 7분이면 이동이 가능하고 역세권 지식산업센터라 해도 무방합니다. 현재 남아있는 회사보유분을 계약하시는분들께는 냉난방기를 기본으로 제공해 드리고 방문상담후 계약하시는 분들께는 추가로 파격헤택을 에꼬하고 있습니다. 단점을 꼽으라면 현재 전면부 호실은 마감되고 후면부 호실이 남아있습니다. 그래서 전면부 호실을 분양을 원하시는 분들은 일부 전매호실의 분양권전매를 통하시면 되지만 추가 혜택은 제공되지 않습니다.

특히, 가산디지털단지권역에 단독 소형사무실들이 거의 없어 경쟁력이 있고 후면부호실이지만 상대적으로 가격이 저렴하고요즘 입주기업들이 향이나 조망을 따지지않는 개발업종 입주가 많아서 후면부 호실이라서 단점우려는 크지 않습니다. 실제 분양사례를 투자보다는 입주에 중점을 두고 분석해 봤습니다. 국내 부동산투자에서 유례를 찾아볼 수없는 융자규모(최대90%)와 주택대출과는 비교도 할 수없는 저렴한 이자율(최저2.9%)에 올해입주하는 지식산업센터라 취득세와재산세 감면혜택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현재 임차중인 업체나 소형사무실, 개인사무실을 운여하시는분들, 오피스텔투자를 고려하고 있는분들께서는 비용절감효과도 크고 상대적으로 저렴한 분양가에 적극 분양에 나서야 합니다.

현재 일부 층에서 일부 호실만이 남아있는 상태고 파격혜택 프로모션 실시후 빠르게 호실이 소진되고 있으니 지금이라서 적극적인 방문을 당부 드립니다. 

지식산업센터분양 아직도 모르시고 계시다면 바로 전화주십시요.

물론 처음부터 끝까지 모든것을 알고자 하신다면 당연히 전화주시고 방문해주시면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