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집에 한나쯤은 슈퍼푸드를 보관하고 있고 섭취할 정도로 다양한 슈퍼푸드가 쏟아지고 있는데요. 언제부턴가 슈퍼푸드 열풍이 불고, 방송에서 이게좋다 나오면 하나사고 또 어디에 좋다고하며 또 사고 해서 이제는 슈퍼푸드만으로도 배가 부를 지경이네요 ㅎ. 그래도 슈퍼푸드가 몸에 좋은 것은 분명한 연구결과가 헐리우드 여배우들을 통해서도 입증된 사실이니 열심히 챙겨먹으면 분명 건강에 도움이 될거에요. 그래도 준비 했어요.

헐리우드 미녀스타 몸매관리 비법 슈퍼푸드 TOP6

1. 제시카 알바 - 코코넛 워터

헐리우드 대표적 미녀 제시카알바가 파파라치사진에서 자주 등장해서 화제가된 코코넛 워터는 천연이온음료로 불리죠. 맛은 밍밍하니 우리나라 사람입맛에 잘 맞지는 않지만 다양한 효능으로 사랑을 받고있는 데요. 고혈압의 원인중 하나가 전해질 불균형상태에서 오는데 코코넛워터가 전해질을 공급해서 혈압을 안정시켜준다고 알려져있죠. 당흡수를 감소 억제하는 기능이 있어 성인병예방에도 도움이 되고, 코코넛워터는 설탕성분이 들어있지 않고 칼로리가 낮고 미네랄이 풍부하여 운동후 스포츠음료 대신 마시면 아주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또한 사이토카인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있는데 이물질은 면역력 증강, 조직회복, 세포성장에 도움을 주어 노화방지에도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소화효소가 함유되어있어 천연소화제로도 활용되며, 전해질농도가 혈액과 유사하고 몸속에 수분에 가장 가까운 물에 속해 숙취해과도 그만이라고해요. 또한 섬유질이 풍부하고 열량이 낮은편이라 다이어트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답니다.

2. 제니퍼애니스톤 - 카카오닙스

헐리웃스타배우 제니퍼애니스톤은 카카오닙스로 아름다운 몸매를 유지한다고 밝혔는데요. 카카오닙스는 10대슈퍼푸드로 선정될만큼 영양만점 식품이죠. 가격도 비싸지 않고 우리나라에도 지금은 보편화된 건강식품으로 카카오열매에서 껍질을 벗겨낸 열매를 원두커피처럼 볶아낸 카카오속의 알갱이이죠. 카카오를 곱게 갈아서 가공하면 아이들이 너무나 좋아하는 초콜릿이되는거구요.

 카카오닙스는 신의음식이라도 불리운다는데, 사실 요즘은 신을 빗댄 음식이 너무많아서 이건빼고 카카오닙스의효능을 알려드릴께요. 강황, 아로니아와 함께 3대 항산화식품으로도 잘 알려있는데요,대표적인 효과는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혈압과 콜레스테롤 개선효과로 심혈관질환을 예방할 수있죠. 또한 항산화물질인 폴리페놀과 키테킨성분이 풍부해서 항산화효과가 아주 크다고해요. 특히 키테킨성분과 더불어 섬유질이 풍부해서 다이어트와 체중감량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있어요.

3. 미란다커 - 노니

귀여운 아기얼굴과 조각같은 몸매를 가진 세계적모델 미란다커의 건강과 몸매유지 비결은 노니주스라고 해요. 요즘은 해외여행을 많이다니다 보니 노니가 사람들에게 잘 알려지고 노니비누, 노니분말, 노니쥬스등다양한 제품이 출시되고 있죠. 노니는 폴리페놀성분이 키위의 120배일 만큼 탁월한데요. 노니에는 18여종의 아미노산, 12종의 비타민, 필수아미노산과 천연미네랄, 프로제로닌 성분들이 풍부하게 들어있죠.

 

 

노니에는 항암효과가 탁월한데요 담나칸달이라는 성분이 도움이 된다고해요. 원래 노니는 원주민들의 진통제로 사용이 되었는데요 마약성분인 몰핀의 75%의 효과가 있을만큼 통증 억제력이 엄청나고 아스피린보다도 진통효과가 8배정도 크다고 알려져있죠. 또한 피토케미컬이라는 성분때문이 항산화효과를 높이기 때문에 피부노화를 억제한다고 해요. 또한 고혈압, 생리통, 당뇨병에도 효과가 있다고 하니 꼭 섭취해야할 식품이네요.

4. 기네스펠트로 - 케일

헐리우드 여배우들은 행동하나하나 , 입는거 먹는거 마시는거 하나에도 대중들의 이목을 집중시키는데요 파파라치들의 사진속에는 어떤 여배우가 무엇을 들고 있는지, 무엇을 마시는지도 화제가 되곤하죠. 헐리우드스타 기네스펠트로가 즐겨 마시는 음료가 바로 케일주스입니다. 

케일효능은 익히 알려진데로 녹황색 채소중에서 베타카로틴성분 함량이 가장 높은 식물로 알려져 있죠. 베타카로틴은 강력한 항암효과와 면역력증강, 콜레스테롤억제 효과를 보이죠. 비타민함량도 풍부한데 특히 비타민K를 케일보다 많이 함유한 식물이없는데 비타민K는 혈액응고와 관련된 성분으로 하루권장량의 7배가 포함되어 있답니다. 그밖에 미네랄성분이 풍부하고 루테인성분이 많아 눈건강에도 좋은 식품이랍니다.

5. 안젤리나졸리 - 치아씨드

헐리우드를 대표하는 섹시대명사 여배우 안젤리나 졸리가 다이어트식품으로 애용한다고 해서 유명해진 치아시드는 식이섬유와 각종 미네랄등의 영양소가 골고루 함유된 슈퍼푸드로 알려져있죠. 치아씨드를 먹으면 포만감이 풍부해 특히 다이어트에 좋구요, 식이섬유와 미네랄이 풍부해서 피부미용과 뇌건강에도 건강이 된답니다.

또한 섬유질이 풍부하고 장에 프로바이오틱스 수를 증가시켜서 배변활동과 건강한장을 만드는데 도움이 되구요, 치매예방성분인 알파리놀레산이 뇌세포의 기능을 유지시켜주어 치매예방에도 좋아요.

6. 빅토리아베컴 - 아사이베리

헐리우드스타는 아니지만 빅토리아베컴은 가수겸 패션디자이너이면서 세계적인 전 축구선수 베컴의 아내로도 잘 알려져있어 패션피플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는 워너비 셀러브리티죠. 이미 세명의 자녀가 있음에도 건강한 바디라인을 유지하고 이는 그녀가 즐겨찾는 슈퍼푸드는 바로 아사이베리 랍니다.

아사이베리도 슈퍼푸드로 많이들 드실텐데요. 아사이베리의 효능은 폴리페놀성분이 풍부하여 강력한 항산화효과과 활성산소제거 효과가 있다는 것이죠. 폴리페놀은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을 분해하는 효과가 있어 심혈관질환개선 효과를 가져오구요. 또다른 항산화 물질인 파이토케미컬 성분과, 오메가3, 불포화지방산도 많이 함유되어 있어 노화방지와 다이어트효과에 탁월한 효과를 보인답니다.

지금까지 소개해드린 슈퍼푸드의 공통적인 특징은 바로 항산화물질이 풍부하다는 것이죠. 이 식품을 다먹을 필요는 없지만 내게 맞는 슈퍼푸드 하나쯤 꾸준히 섭취하는것도 건강에 큰도움이 될듯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