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보라카이폐쇄 얘기가 나오더라구요. 우리나라에서 비교적 가깝고 여행경비도 제가 알기로는 최저수준인 보라카이를 갈 수없다니 쫌 아쉬운데요, 환경을 정화하기 위해서 폐쇄한다니 필리핀대통령의 용기가 대단하다고 생각되기도하더라구요. 저희가 지난번 갔을때도 하수시설이 제대로 되어 있지않아서 곳곳이 막히고 공사하고, 악취가 나는곳도 있어서 하수시설을 제대로 정비해야 할 거 같다 생각했는데 이런 얘기가 나오네요. 몇개월이든 1년이든 당분간 아름다운섬 보라카이 맛집 쿠보 강추할만한 여행지 알려드릴께요.

사실 필리핀 보라카이 지리를 잘모르기때문에 정확히 어디라고 설명드리긴 그런데요. 현지에서는 유명해서 트라이시클을 타고 가면 금새 찾아갈 거같아요. 보라카이 초등학교 옆 골목으로 살짝들어가서 있었던 것으로 기억하구요.

이곳 쿠보는 규모가 상당히 크고 한국인들도 자주찾는곳이라고 해요. 물론 현지인들도 맛집으로 소문난 곳이라 하죠. 항상 라이브공연이 펼쳐져서 귀에익은 팝송에 맛있는 안주에 한잔하는 기분 정말 끝내주죠.

 

 

여기 보라카이 맛집 쿠보에는 다양한 메뉴가 있는데요. 식사부터, 고기종류, 해산물까지 엄청난 메뉴가 있어서 뭐가 뭔지 몰랐지만 친절한가이드가 추천하는 메뉴로 고고~~

우리가 선택한 메뉴는 이름은 기억이 안나고 닭고기와 돼지고기를 고치로 구워내는 요리였는데요, 짭조름하고 기름기가 쫙빠진 밥하고 먹기도 좋고 술안주로도 아주 매력적인 음식이더라구요.

이맥주는 골든이글이라는 맥주구요, 현지인들이 즐겨먹는 맥주에요 저도 보라카이 여행지를 가기전에는 당연히 필리핀이라면 당연히 산미구엘 맥주가 필리핀 대표 맥주인줄 알고 있었는데, 필리핀 현지인들은 완전 싫어하는 맥주라고 합니다. 산미구엘 이라는 이름이 필리핀을 정복한 스페인장군이 이름이라네요. 그리고 이 골든이글 맥주가 산미구엘보다 훨씬 맛있더라구요. 보라카이 가시면 꼭드셔보시기바래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