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코로나19 바이러스가  갈수록 환자들이 증가하니 특정종교 무턱대고 비난할 수는 없지만 일반국민들이 보기에는 미온적 대처에 불만을 표할 수밖에 없는데요, 중차대한 시기에 해당종교 지도자가 신도들에게 모임금지와 자발적인 검사와 당국의 협조를 발표하 좋을텐데, 적반하장격으로 본인들이 최대피해자라는 대변인서명, 마귀어쩌고하는 지도자의 말이 어처구니없네요. 지금이라도 정신차리고 정부대응에 적극 협조하시 바랍니다.

그러나 우리국민이 어떤 국민입니다. 수백차례 외세침에도 이나라를 지켜왔고  IMF도 조기에 졸업한 국민입니다. 저도 불안한것은 사실이지만 쓸데없는 유언비어에 휩쓸리지말고 불철주야 애쓰고 있는 정부를 비난하는 일도 자제하면 좋겠습니다. 무작정 불안에 떨기보다는 철저한 개인위생과 접촉최소화를 통해 일상에 차분이 대처하는것이 하루 빨리 이 전염병을 퇴치하고 일상으로 돌아갈 수있는 빠른 길이라 생각됩니다.


이러한측면에서 코로나19 초기 증상 발생시 대응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그리고 신천지홈페이지에서 발췌한 서울신천지교회위치 주소 와 인천신천지교회위치 주소도공개하겠습니다.. 해당시설에 방역은 끝마치거나 폐쇄한 곳이 있는데 당분간 가급적 해당시설 이용은 안하는게 좋을듯합니다. 어제 오늘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경기도내 신천지교회 및 부속시설에 대해 임시폐쇄 행정명령을 발령하고 오늘은 경기도 과천에 있는 신천지본산을 직권역학조사 및 신도명단을 끝까지 확보할 것이라 전해졌습니다.

이재명시장은 성남시장 당시 교복지원예산 반대 시의원 명단을 공개하거나 계곡불법시설물 철거에서도 느꼈지만 이번에도 선제적이고 국민눈높이에 맞춘 행정실행에 박수를 보내봅니다. 다만, 이런한 특정종교 주소를  발췌하여 쓰는것은 특정종교에 대한 비난이나 혐오대상이 되라 그러는 것이 아니고 아직도 인터넷에 익숙치 못한분들은 찾기 힘든 부분도 있어서 더이상에 코로나19 확산을 막기위한 작은 노력이라 이해해 주셨으면 좋겠네요. 

우선 코로나19 바이러스 초기 증상 대응법으로는 갑자기 감기처럼 가벼운 발열 이나 기침이 나온다고 해서 바로 바이러스에 감염되었다 놀라서 응급실이나 병원에 가지말고 하루이틀 감기약을 복용하고 집에서 휴식을 취한뒤에 그래도 계속 증상이 계속된다면  반드시 관내 보건소에 먼저 전화를 해서 상담을 하거나 1339콜센터 또는  시군구에 마련된 지역 콜센터를 이용하시기 바라며 그곳에 지시에 따라 행동하시기 바랍니다.

코로나19증상은 감기 와 매우 유사한데 발열 과기침 을 동반하고 때로는 오한과 피로감까지 감기초기와 같은증상을 보인다고합니다. 현재까지 치료제가 개발되지 않았지만 이미 발병자들도 에이즈치료제나 의사들의 적절한 처치로 인해 퇴원하는 환자들이 계속나오고 있으니 충분히 치료가 가능한 바이러스라고 합니다. 불안에 하지만 말고 안으로 밖으로 개인위생에 힘쓰면서 생필품싹쓸이등 사재기를 하면서 사회불안을 가중하는 행위는하지말아야 할 것입니다. 오늘 회사에서보니 도시락배달점이 전화연결이 안된다고 동료가 그래서 해당건물에 지인에게 물어보니 매출이 2배이상 증가했을 뿐만아니라 12시부터는 아예 주문을 받을 수없는 정도라고 하니 암이 있다면 명이 있는곳이 있네요. 다만 노약자나 간기능이나 폐기능이 평소에 좋지 않는등 기저질환이 있는분들은 가급적 외출을 삼가하고 사람과의 접촉을 피하고좀더 철저한 위생이 필요합니다. ​


그리고 평소상시 운동을 열심히하여 건강을 자신하고 감기도 잘 안걸리는타입인데 평소않던 경미한발열이나 마른기침등의 호흡기 증상이 발생할때는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고 외출을 최소할뿐만아니라 가족및 주변사람들과 접촉하지 않도록하고 자택에서 스스로 격리를 하면서 하루이틀 경과를 보면서 휴식을 취하는 방법을 종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코로나19 증상이 계속 의심된다면 연락도 없이 응급실로 직행하거나 대형병원을 무조건 고집할 것이 아니라 위에서 언급했듯 해당 기관에 상담을 반드시 먼저 받기 바랍니다. 또한 반대로 의사가 코로나19 감염검사를 받기를 권유한다면 미루지 말고 즉시 실행하시기 바랍니다. 지금에 사태도 31번환자가 의사의 말을 두번씩이나 무시하고 이곳 저곳 돌아다닌 것이 원인이라고 하죠. 그리고 병원을 방문할때는 지역내 전파를 방지하기 위해 반드시 대중교통보다 자기차량을 이동해주고 자차가 없다면 지자체 상담센터에 도움을 청하시기 바랍니다.


병원에 가서 진료받을때는 사전에 지난 2주정도 행적을 정리해서 가시고  의료진에게 과거 몇주안에 해외여행이나 출장을 다녀왔거나 이미 감염자와 접촉 한 사실이나 가능성이 있는지 알려주시고 의사와 방역당국의 지시를 성실히 이행 하시기 바랍니다.
코로나19 는 감염이 되더라도 어린이나 젊은층에서는 미열등에 초기증상만 있을 수있고 실제로 지금도 확진자지만 병상이 모자라 경미한 증상으로 집에서 입원을 대기하는 대구의 질환자들이 상당수 인걸 보면 바로 악화되거나 하지는 않는거 같습니다. 그렇지만 고령자및 기저질환이 있는분들은 초기 치료가 매우 중요하므로 관할보건소등 상담후에 안내에 따라 선별진료소에 방문 하는게 좋겠습니다.

이런시국에 대규모집회를 하는 정 신 나간 인간들도 있어 과연 그들이 정상적인 인간인가 싶었는데 드디어 선동을 일삼던 목사가 구속되었네요. 늦었지만 사필귀정인거 같습니다. 지금은 종교도 정치적신념도 좋지만 여야 보수진보 진영논리를 벗어나 무조건 현재 최악의 상황을 멈추게 하는데 온국민 모두가 힘을 합쳐 극복할때입니다. 코로나바이러스 확산방지를 위해 종교활동, 모임, 집회등은 이번주에는 취소를 하시구요, 보다 철저한 개인위생수칙을 실행해야 할것이면 가장좋은 예방법은 접촉을 최소화 하는 것이라고 하네요.


경기도신천지주소는 이재명지사 페북에 공개되었고 여러곳에서 정리해놓은 곳이 있어서 오늘은 서울신천지교회주소 위치와 인천신천지교회 주소 위치를 정리해서 보여드립니다. 그러나 아래 주소들도 실제 빠진곳이 많고 이재명지사또한 해당종교의 자료에 신빙성이 떨어져 직접 명단을 확보해 대조해 전국적 확산과 대규모 확산을 방지하고자 한다고 밝혔습니다. 저또한 어떤종교를 믿던 누구를 믿던 종교와 신념의 자유를 보장해야한다는 마인드라서 특정종교를 평가판단하고싶지않지만 어찌됐든 더이상 해당종교에서도 늦었지만 보다 적극적인 협조를 다시 당부하는 바입니다. 

2020.2.22 기준 신천지교회측 발표 위치 서울신천지교회주소 

2020.02.22.자 신천지자체 발표 위치 인천신천지교회주소

반응형